생화 꽃다발은 시간이 지나면 점차 시들어가지만, 관리 방법을 잘 지키면 최대 1주일까지도 신선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꽃다발을 받자마자 화병에 옮겨 담고, 물을 자주 갈아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꽃을 받자마자 포장을 풀고 물주머니를 제거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그 후, 꽃의 상태를 점검하여 시든 부분이나 물러진 줄기는 바로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줄기의 끝을 사선으로 잘라주면 물이 더 잘 흡수되어 꽃이 더욱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꽃을 화병에 꽂을 때는 꽃들의 길이를 조절하여 균형을 맞추고, 꽃들이 퍼지지 않도록 철사를 활용해 묶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처럼, 작은 관리만으로도 꽃다발을 오랫동안 생기 있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생화 꽃다발 1주일 이상 싱싱하게 유지하는 방법
생화 꽃다발 관리법
생화 꽃다발을 최대한 오래 생생하게 유지하려면, 꽃다발을 받은 직후 바로 화병에 옮겨 담고, 물을 자주 갈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병에 담긴 꽃은 물을 갈아주면 최대 1주일 이상 생생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꽃다발 포장을 풀고 물주머니를 제거한 후 꽃을 정리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꽃 상태 점검 및 시든 꽃 제거
꽃이 이틀 정도 지난 후, 살짝 시들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시든 꽃과 이파리를 골라내야 합니다. 튤립은 특히 금방 피는 꽃으로, 피거나 시들어가는 꽃들은 따로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이파리 부분도 시들기 쉬운 부분이므로 이파리가 시들면 함께 제거해 주세요.
물러진 줄기 관리
꽃의 줄기가 물러져 있으면 물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 꽃이 빨리 시들 수 있습니다. 줄기가 물러진 꽃은 원예용 가위를 사용하여 사선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사선으로 자르면 물이 더 잘 흡수되어 꽃이 오래 유지될 수 있습니다. 물이 잘 빨려 들어가도록 줄기를 잘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꽃 다듬기 및 물 주기
화병에 꽃을 꽂기 전에 꽃의 길이를 맞추어 주세요. 너무 긴 꽃은 줄기를 다듬어서 적당한 길이로 조정합니다. 철사를 이용해 꽃의 줄기를 묶어 주면 꽃들이 더 오밀조밀하게 모여서 예쁘게 유지됩니다. 또한, 수돗물은 하루 이상 받아둔 후 사용하면 염소가 제거되어 꽃에 더 좋습니다. 적당량의 물을 넣어 잘 보이는 곳에 놓아두면 꽃다발이 아름답게 유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