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160) 와 repeat() 함수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GTPlus 김대리입니다. 클릭(Qlik) 튜토리얼 네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Qlik Sense에서의 공백 사용법입니다.
클릭 솔루션을 조금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tip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준비했습니다.
Qlik Sense에서 문자 사이의 공백은 한 번 이상 제공되지 않으며,
문자와 변수(or 함수) 사이의 공백을 space를 통해 사용할 수 없습니다.
Q. 문자 사이에 여러 번의 공백을 주거나,
문자와 변수 사이에
공백을 사용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여러 번의 공백을 주고 싶거나, 문자와 변수(or 함수) 사이의 공백을 사용하고 싶다면,
chr(160) 와 repeat() 함수를 겸용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예제를 통해 사용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Chr(int) 함수는 괄호 안에 넣는 integer(숫자) 값에 따라 일치하는 유니코드 값을 반환해주는 함수입니다.
이때, Chr(160)을 사용하게 되면 유니코드 값으로 space 값을 제공합니다.
■ 예제 :
만약, 한 번 이상의 공백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chr(160)을 반복 사용하시거나, Repeat() 함수와 chr(160)을 겸용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Repeat(text,[, repeat_count]) 함수는 repeat_count에 입력된 숫자 횟수만큼 text에 입력된 string 값을 반복하는 함수입니다.
■ 예제 :
* chr(160) 반복 사용 예제
위의 예제는 Qlik Sense의 자산 패널 -> 차트의 KPI를 사용한 예제입니다.
* 차트마다 결과값이 다르게 보일 수 있으며, 텍스트 및 이미지 차트에선 제공되지 않습니다.
만약, 텍스트 및 이미지 차트에서의 한 번 이상의 공백이 필요로 할 경우, 다음과 같이 측정값을 두 개 생성해 줍니다. 이때, 첫 번째 나오는 측정값이 공백을 만들어주는 측정값에 해당합니다.
첫 번째 측정값에 해당하는 수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Repeat 함수의 첫 번째 값에 해당하는 string 값은 어떠한 문자 든 상관없습니다.
수식 적용 후, 해당 측정값을 선택한 뒤, 측정값의 색상을 흰색으로 변경해 줍니다.
-> 텍스트 및 이미지에서의 공백 결과
- [바로가기] Qlik 솔루션 스펙 알아보기 & Free Trial
https://brunch.co.kr/@gtplus/8
https://brunch.co.kr/@gtplu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