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건디기 ART

이 만화 주인공 아시는 분?

건딕스토리 웹툰작가. 그림일기 - 건디기

by 건디기 검색
00main.jpg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09.JPG
10.JPG
11.JPG
12.JPG
13.JPG
14.JPG
16.JPG
17.JPG


"아~ 손맛없어.."


가끔은 아무것도 몰라도 느낌가는 대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미 봤던 영화라도.. 애니라도 멍하니 틀어놓고 그때 느꼈던 감정을 다시 느끼기도 하지요. 한번은 방글라데시에서 새벽녁에 길을 걸어본적이 있었습니다. 신대표님과 다른 대표님들과 사무실 술자리까지 이어진 늦은 회식으로 집으로 돌아갈때 걸어볼 기회가 있었지요. 낮에는 아직도 따뜻한데 밤이 되니 쌀쌀하더군요. 방글라데시의 건기때문인지 저녁길은 뿌연 안개로 가득차 있었고 뜨믐뜨믐 놓여진 가로등이 비추고 있는 거리였습니다. 길거리 아무데나 낮잠을 청하던 방글의 길거리 개들이 왜 그렇게 낮에 잠을 자는 지 저녁이 되어서야 알았습니다. 저 멀리 가끔 다니는 릭샤와 CNG불빛이 전부인 방글라데시의 밤거리 곧곧마다 바리게이트와 철문으로 잠궈 아무나 걸어다닐 수 없도록 해놓은 그 거리를 걸으며, 문듯 27살에 회사 회식이 끝난 후 3시간을 걸어 집에 돌아갔던 일이 생각났습니다.


그때도 지금도 앞일은 전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건 난 분명히 걷고 있고 저 어둠 넘어에는 내 목적지가 있을 거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그림이 무엇인지는 중요하진 않지만 오늘도 전 그림을 그리고 있다는 것을 더 중요히 하겠습니다.




GUNDIGI WEBTOONIST

블록 blog.naver.com/welldom

펫북 www.facebook.com/gundics

카스 story.kakao.com/gundigi

브렃 brunch.co.kr/@gundigi

이멜 welldom@nate.com

COPYRIGHTⓒ건디기 ALL RIGHTS RESERVED


#건디기 #GUNDIGI #ART #그림 #웹툰 #illust #이지아 #3개월여행 #건작가 #건딕스토리 #방글라데시 #다카 #SNS여행기 #일본만화 #Japancom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