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딕스토리 웹툰작가
저는 보기와는 달리 몸에 들고다니는 건 간편함을 추구합니다.
집에 퇴근하고 돌아오는 어느날 현관입구에서 집번호키를 두고 왔다는 걸 알았죠.
아내는 그럼 비밀번호를 누르면 되지 않느냐 이야기를 하지만...
귀찮습니다. 그것도 건물 비번에 집 현관까지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인식해줬음 좋겠습니다.
그래서 이 집 번호키를 넣은 자동차 키고리를 만들 예정입니다. 너무 간단하니 고수분들은 미리 백클릭
먼저 적당한 크기로 가죽재단을 해줍니다. 저는 엄지손가락 한마디정도가 좋더군요.
가죽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뒷면에 털이 길경우에는 이렇게 박스테잎으로 어느정도 털 제거를 해주세요. 안그럼 주머니에 넣은 손톱에 가죽털이 껴있을 것입니다.
길이는 집에 있는 현관비밀번호키한테 물어보세요. 갸보다 크게 3단 접을 사이즈로 잡으면 됩니다.
모서리 부분은 둥근조각칼로 끝부분을 쳐주시면 깔끔하게 라운드처리됩니다.
이번에는 엣지코트작업은 안할겁니다. 해봤자 이런 긴 털가죽은 액이 묻으면 오돌오돌해지더군요.
펀칭기로 3군데 구멍을 뚫을 겁니다. 요령은 첫번째 구멍뚫고 한번 3단접이 하고 연필로 체크해서 두번째 구멍뚫고 체크하고 나머지 구멍뚫으면 한번에 통과될 나사구멍이 일치합니다.
동대문에서 사온 나사를 껴줄차례... 너무 길다면 펜치로 숫놈 크고 아름다운 길이를 좀 잘르셔도 되요.
혹시나 길이 자르다가 사방에 날라가는 게 싫다면 이불속에서 자르면 튕겨나간 나사와 잘려진 부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격하게 좋아하는 3M양면테잎으로 열쇠고리 접힌면에 붙여서 고정하면 완성
아.. 이걸 처음부터 보여드리고 설명을 시작했음 더 이해하기 쉬울뻔 했네요. 그럼 다시 위부터 보세요.
이젠 이 키 하나만 들고 나가면 자동차 닫고 건물 현관문 터치로 열고 집 현관문 터치로 열고 아주 좋네요
안그래도 힘든 세상 편하게 삽시다.
GUNDIGI WEBTOONIST
펫북 www.facebook.com/gundigi
브렃 brunch.co.kr/@gundigi
카스 story.kakao.com/gundigi
유튭 http://me2.do/F6wS9L9c
블록 blog.naver.com/welldom
이멜 welldom@nate.com
COPYRIGHTⓒ 건디기 ALL RIGHTS RESERVED
#건디기 #GUNDIGI #ART #그림 #웹툰 #illust #가죽공예 #건작가취미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