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디기 웹툰작가
결혼식장 입구에 걸어 놓은 부부 팝아트 액자를 보고 그렇게 만들어 보고 싶다는 의뢰가 들어왔다.
마음으로는 지금 그 그림을 그릴 때가 아니고 도망치세욧! 라고 말해주고 싶지만
그라믄 안되지
요새는 대부분 화환을 안받는 추세여서 그렇다고 휑한 결혼식 입구를 꾸미는 셈 치고 우리는 좌 액자 우 팝아트.. 이렇게 놓아뒀던 걸 후기로 남겼는 데 이렇게 의뢰가 들어올 줄은 몰랐다.
"제가 요즘 외부일이 많아서 그러는 데 제 작업실에서 직접 그려보시는 건 어떠세요?"
"콜!"
둘은 그림은 전혀 자신 없지만 자신들이 직접 그릴 수만 있다면 큰 의미가 있을 거 같다며 작업실을 찾았고..
먼저 보내준 사진으로 미리 상의된 화판에 그려 스케치 라인을 따놓았다.
사진에서 팝아트 스케치를 따는 건 아무래도 숙련된 스킬이 필요하다. 그래서 몇몇 부분을 내가 코치하고 나머지를 직접 해보면 나름대로는 부부 합작의 그림이 나올 수 있는데..
스케치 라인은 내가 작업을 하고 컬러 채색은 주인공들이 직접 해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
특히나 이렇게 둘이 머리를 맞대고 그림을 그려 나가는 모습은 내가 봐도 이쁘다.
실제로는 그냥 채색만 하면 될 거 같지만 막상은 곱게 펴바르는 작업을 거치다 보면 3시간은 후딱 지나간다.
채색은 그동안 그려본 몇가지 샘플들이 있어서 그중에서 선택을 하게 하고 색은 색조화장을 칠하듯 화판에 샘플로 칠해가며 화이트를 더 섞는 방식으로 선택하게 했다.
특히 과감하게 넓게 바르는 새신랑의 특징과.. 꼼꼼하게 바르는 새신부의 특징을 살려 넓은 면적은 남자, 세밀한 부분은 여자 이런식으로 채색하게 했다.
특히 채색하는 과정에서 꼭 가르쳐줘야 할 2가지가 있는데..
먼저 한번도 경험해보지 않았을 아크릴 물감에 대한 설명이다.
잘 마르고 마르면 다른 컬러와의 덧칠이 어려워 밝은 컬러 부터 채색해야하는 건 내가 코치하면 되지만, 제일 중요한 건 밑선이 사라지는 부분을 체크해야하는 것
특히 이목구비의 라인는 되도록 많이 살려야 나중에 블랙 라인 작업때 용이 하다.
그리고 되도록 붓은 제일 큰붓을 제외하고 자기가 쓴 붓은 끝까지 써서 손에 익혀두게 하기.
이점은 특히 그림이 초보자인 분들에게 맨 마지막 블랙라인 작업을 위해 채색으로 인해 연습을 해보게 하기 위해서이다.
특히 블랙라인은 수정이 쉽지 않아서 이목구비를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에서도 지금까지 연습한 방식으로 라인을 그려나가게 하는 데
이날의 작업에서는 굉장히 신중해하던 신부마져도 망칠까봐 무서워서 포기하는 바람에 결국 이목구비는 거의 내가 마무리 하였다.
그래도 둘이서 뭔가에 오랫동안 집중해서 완성해 본것은 레고 이후로 처음이라며 너무 좋아해주셨는데..
마지막에 머리 라인따라서 메세지와 싸인해보라고 하니 오랫동안 신혼집에 남겨질 그림이라 그런지 이것마져도 굉장한 고민을 하는 모습이였다.
총 5시간에 걸쳐서 드디어 그림은 완성되었다.
바니쉬 마무리 작업을 하면 하루는 말려야 하기에 그림을 놓고 갈 수 밖에 없는데..
이 신혼부부는 마치 자식 남기고 가는 부부처럼 몇번이고 그림을 더 뒤돌아 보며 집에 돌아갔다.
그림을 오랫동안 변식과 외부 공격에도 방어해줄 유광바니쉬 작업을 마지막으로 오늘 작업 끝
이 그림은 하루정도를 더 말리면 이 그림에 어울릴 액작에 끼워서 놓으면 완성이 된다.
GUNDIGI WEBTOONIST
펫북 www.facebook.com/gundigi
브렃 brunch.co.kr/@gundigi
카스 story.kakao.com/gundigi
유튭 http://me2.do/F6wS9L9c
블록 blog.naver.com/welldom
이멜 welldom@nate.com
COPYRIGHTⓒ 건디기 ALL RIGHTS RESERVED
#건디기 #GUNDIGI #ART #그림 #웹툰 #illust #건작가 #건딕스토리웹툰작가 #부부팝아트 #신혼부부팝아트 #팝아트 #업자아닙니다 #부탁들어주는것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