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ungs Sep 08. 2015

10 Best TV Technologies

CNET기사 : 10 Best TV Technologies

CNET에서 TV 기술에 관한 기사를 냈습니다. 

Link -> 10 Best TV Technology

CNET이 디스플레이 기술적인 내용을 대중적으로 종종 쓰는것 같아요. 내용을 보시면 기술에 관해 설명해놓은 링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각적 경험, 이미지 퀄리티, 편리성을 향상시킨 가치있는 기술 10가지를 선정했는데,

각 항목별로 개인적 의견을 보탰습니다. 그냥 재미삼아 보실면 될 것 같아요.

1. HD 해상도
 (동의). 새로산 디지털 TV에서 나오는 HD 방송의 감동을 아직 기억합니다. 지금도, HD 방송과 아닌 방송의 차이를 보면, 예전에는 어떻게 저런 방송을 봤을까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2. Big Screen
 (동의). HDTV 와 함께 LCD 화면 크기의 급격한 성장은 예전에는 상상하기도 힘들었던 60인치 70인치의 대형사이즈를 흔하게 만들었죠. 여전히 비싸지만, 대형 TV를 한번 봐버리면 다시 작은 TV로 돌아오기 힘들것 같네요.
3. OLED
 (동의). 직접 비교해보면 OLED를 선택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화면이 좋습니다. 특히 깊은 블랙에서 오는 몰입감이 대형 TV에서는 더 빛을 발하죠. 여저히 너무 비싸 경험하기 힘들다는것은 극복해야할 문제네요.
4. Local dimming
 (이의). Local dimming이 어느정도 CR의 문제를 해결하였다는 점에는 동의하나, PDP와 경쟁에서 이기게 한건 그보다 highfrequency 구동이나 scanning backlight로 모션블러를 잡은게 아닌가 싶네요. 여기는 high frequency 구동이 있는게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5. HDMI
 (동의). 어느순간 거실 뿐만 아니라 노트북등 다른 멀티미디어 기기까지 장악해버렸죠. 표준의 위력.
6. 1080p / 24p
 (어느정도 동의). 기사에서 24p로 인한 문제점보다는 기기의 통합 포맷으로 장점을 쳐준것 같네요. 불합리한면은 있지만, 동일 표준을 사용했기에 blu-ray disc뿐만 아니라 다른 소스의 영상도 다 TV에서 볼 수 있는거니 어느정도 의견에 동의합니다.
7. Effective picture controls
 (동의). 화면을 유저가 원하는대로 바꾸는 내용인데요,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켰다는 면에서 동의합니다.
8. Online software updates
 (동의). SoC 기반 시스템으로의 진화했죠. 물론 TV의 모든 성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건 아니지만요.
9. Netflix
 (동의). 새로운 컨텐츠 시장의 개막. 스마트 TV 보다 컨텐츠의 자유를 주었다는 측면에서 더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스마트 TV든, 다른 어떤 Box를 연결하든 늘 새로운 스트리밍을 접할 수 있다는것은 엄청난 매력이죠.
10. Multimedia display
 (동의). 이제 TV는 단순 보는게 아니라 모니터로, 스마트 폰과 연동하는 화면으로 다양하게 확장하여 사용이 가능한 시대입니다.
 

그외  언급한 내용, 와이파이, Smart Evolution kit, bluetooth, motion remotes, game mode, projects, HD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