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정 Dec 15. 2023

전자책 도전, 한번에 승인 받은 이야기

전자책에 도전해 보고 싶어 CLASS101에서 전자책 수업(하루 1시간 월 100만 원, PDF전자책으로 24시간 돈 버는 재택 부업)을 들었다. 수업은 전자책 주제 정하기부터 작성하기, 마지막에 크몽이나 탈잉 같은 곳에 등록하는 것까지 전부 나와 있었다.


강의를 수강하고 이전부터 쓰고 싶었던 주제인 임신에 대한 내용으로 전자책을 작성했다. 늦은 나이에 임신을 경험하며 임신이 되기 위해 먹는것, 몸에 바르는 것을 주의하고 화학제품을 멀리해야 하는 것 등 알게 된 정보를 나누고 싶었다.


사실 작성이 쉽지는 않았다. 최소 20페이지를 작성해야 하는데 막상 써보니 적은 양이 아니었다. 쓰고 써도 내용이 채워지지 않았다. 200~300페이지 이상 종이책을 발행한 작가분들이 얼마나 대단한지 다시 한번 느끼는 시간이었다.


전자책 진행이 지지부진한 상황에서 동기부여가 된 건 글쓰기 모임이었다. 이는 한 글쓰기 수업에서 친해진 사람들 4명이 만든 모임으로 수업이 끝난 후에도 매주 화요일에 2시간씩 만났다. 첫 목표는 모든 멤버가 브런치 작가가 되는 것이었다. 4명 중 2명이 브런지 작가였는데 모임을 통해 다른 2명도 브런치 작가가 됐다.


이후 목표는 전자책으로 옮겨졌고 매주 전자책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생각보다 진도가 나가지 않자 전자책 수업을 수강하고 있던 내가

"그럼 제가 먼저 해보고 알려드릴게요"

라고 했고 의도치 않게 이것이 동기부여가 돼 전자책을 완성하게 됐다.


원고가 완성되고 크몽에 승인 신청 했다. 물론 승인 절차도 전자책 강의에 전부 나와있어 도움이 많이 됐다.


하루 정도 지나니 크몽에서 카톡이 왔다. 전자책 승인 알림 메시지였다.

그리고 며칠 지나고 어느 날 주문이 들어와 있었다.

주문이 확정되면 수익금을 출금할 수 있게 카톡이 온다. 수익금은 바로 출금 가능하다.

내 전자책은 10,000원에 판매하는데 수익금이 7,987원이다.


크몽에 보니 정말 다양한 주제의 전자책이 있었다. 대부분 부업, 돈, 투자 이런 내용이지만 의외로 인간관계에 대한 책도 많고 다양한 주제로 책이 많다. 한 권 완성하니 다른 주제로 또 도전해 보고 싶다.




브런치작가님들도 관심 있으시면 도전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제 전자책을 소개합니다. 임신 잘 되는 몸 만들기

https://kmong.com/self-marketing/522299/jMQcPeihP2

  

작가의 이전글 노트북에 자꾸 파란화면(블루스크린)이 뜬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