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작은 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하귤 Nov 20. 2016

글쓰기

고등학교 때 나는 예고 진학에 실패하고 글쓰기에 점점 흥미를 잃어가고 있었다.

시와 관련된 동아리에 있었던 나는 학교 축제 때 시화전을 해야 했는데,

이런 마음을 글로 적었다. 글은 좋지도 나쁘지도 않았는데, 오랜만에 블로그를 뒤지다가 발견했다.



 나는 항상 글을 쓰려고 하면

아무것도 없는 빈 백지가 두려워진다

무엇을 적어야 할지

어떻게 풀어야 할지

무얼로 시작해야 할지

아무런 시작도 하지 않고

그냥 빈 백지를 바라볼 뿐

그러다 용기를 내어 글자 하나 적으면

글이 잘 안 써지면 어떡하지

끝맺음은 어떻게 하지 하는 걱정에

펜을 잡았다, 놓았다를 반복했고

그 속에서 점점 흥미를 잃어가는 날 발견했다

그래서 나는 다시 시작하려 한다

깊게 생각하지 말고

떠오르는 것을 적고

정리되지 않은 문장을

빈 백지에 하나, 둘 씩 적어간다. 

아직 아무것도 쓰이지 않은 빈 백지에

이제 많은 글들로 채워질 그 빈 백지에

 조그마한 소망을 담아서

오늘도 울퉁불퉁한 글씨로

내 깊은 마음속 이야기를

내 머릿속 작은 상상을

큰 세상을 작은 백지에 담아 간다



이런 글을 적은 지 5~6년이란 시간이 지났지만, 나는 아직 그때와 변한 것이 없다.

글솜씨가 엄청 늘은 것도 아니고, 생각이 깊어지지도 않았다.

아직도 부족하고, 어색하고, 자신이 없는 글을 적어갈 뿐.

그래도 나는 글을 쓸 때마다 행복하다.

포기하지 않은 나 자신이. 언젠가 이 손으로 좋은 글을 적을 수 있을 거란 꿈이

생각보다 큰 원동력이 되어서 나를 움직이게 하는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옛 글을 읽다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