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현주 Jul 13. 2024

주말이 좋은 이유

태도의 디테일

"우리가 그토록 주말을 기다리는 이유는 일주일 중에 가장 주체적인 내가 되는 시간이기 때문인 것 같아. 루 틴화된 평일과 달리, 언제 일어나고, 누구를 만나고, 어디에서 머무를지 모든 걸 스스로 결정할 수 있으니까. 꼭 근사하고 특별한 곳에 가지 않더라도, 아무것도 하지 않더라도,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능동적으로 온전히 누리는 것 자체로 충분히 가치 있는 하루가 될 거야."

뉴스레터 ‘주말랭이’


주말을 기다리기만 했지 주말이 좋은 이유를 생각해 본 적은 없었다. '일주일 중에 가장 주체적인 내가 되는 시간'. 주말을 이렇게나 멋있게 표현하다니. 나는 이미 주말을 통해 하루의 시간을 온전히 내 의지로만 보내는 삶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체험하고 있었던 것이다. 꼭 특별한 일을 하지 않아도, 시간의 주인공이 나인 것만으로도 충만해지는 삶. 내가 꿈꾸는 삶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지속하는 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