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함형광 Apr 06. 2022

With

[전치사] …와 함께 / …을 가진

with 미국∙영국 [wɪð; wɪθ]

1. [전치사] …와 함께
2. [전치사] …을 가진, …이 달린[붙은/있는 등]


나의 치료의 목표는 무엇인가? 궁극적으로 내가 하려고 하는 작업치료는 무엇인가?


최대한 독립적으로 일상생활을 수행하고 능동적으로 사회생활에 참여함으로써 삶의 질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 직업이라 표현하는 ‘작업치료'의 목표는 결국


‘독립'이 아닌 ‘참여'를 통해

함께 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것 아닌가?


나는 오늘 그러한 고민을 하는 전문가 였던가?


나는 The disabled이 아니라

People with disability(장애를 가진 사람)과 함께 그저 평범하게 살고 싶다


나는 아이들을 만난다.

내가 만나는 아이들은 장애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나는 장애를 치료하지 않는다.

나는 그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그 작은 존재들의 큰 감정과 생각, 이야기들

사회의 일원으로서의 아이들은

오늘도 고민한다


그리고 나는 그들이

나와, 세상과 함께 하는 방법을 같이 고민한다.

나는 오늘도 아이들과 함께하는 

평범한 작업치료사이다.



With


... 와 함께


... 를 가진


... 의 일원으로


2022년 04월 06일

마냥 같이 노는게 제일 좋은 '작업치료사' 함형광의 그적그적


작가의 이전글 지금 그대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