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도리 Dec 14. 2021

인생의 태도, 웨인 다이어

걱정과 불안 속에 사는 사람들 그리고 새해가 두려운 사람들에게 추천

연말에 읽기 좋은 책 한 권을 추천합니다.

한 해가 지나는 것이 아쉽고 새로운 한 해가 두려운 마음이 든다면 읽어보세요.



저는 자존감이 낮고, 걱정이 많고, 지난 일을 많이 후회하는 사람입니다. 천성이 그런 줄 알았으나 모두 제 선택이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자존감이 높을 것을 선택하고, 걱정하지 않기로 선택하고, 후회하지 않기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저의 선택을 믿기로 했습니다.


모든 문제는 내면에 있다. 해결책 또한 내면에 있다.

운동신경이 없는데 헬스장에 다녀도 될까

겁이 많은데 운전대를 잡아도 될까

취업시장이 어려운데 취업이 될까


책을 읽기 전엔 이런 고민들을 가지고 있었다.

책을 읽고 난 후에는 이렇게 바뀌었다.


� 운동하면 운동 신경이 길러진다.

나는 겁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겁이 없어진다

� 외부 상황은 날 막을 수 없다.


모든 문제는 내면에 있었다.

그리고 그 문제를 바꾸기로 선택할 수 있었다.




별로 매력적이지 않거나 가진 게 없다고 느낀다면 당신이 자신의 인생에 그것을 허락했기 때문입니다. p56
자신감도 선택이다 p72
내가 어떤 인생이라고 믿으면 그것이 바로 나입니다. 그러면 위험을 받아들이고 실패하는 자신을 허용할 수 있으며 다른 것들도 잘 해나갈 수 있습니다. p79
후회하며 주저앉아 있는 동안에는 그걸 바로잡을 어떤 일도 하지 않아도 돼. 그러니 나는 계속 후회로 기분이 나쁜 상태에 있을 거야. 지금 이 순간 나는 후회할 뿐이고 더 많이 후회할수록 그 일에 대해 뭔가 할 수 있는 게 적어질거야. p89
내가 누구인지는 내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이 생각하는대로 됩니다. p392
그들이 돈 갚는 걸 거부해서 제가 화가 났다면 그들의 거부는 제 화의 원천입니다. 다른 사람의 행동이 제 삶을 휘두르도록 내버려둔 거죠. 전 그걸 바라지 않습니다. p458
우리는 매일 자신의 성격을 선택하고 있다는 걸 기억하세요. p489
당신은 몇 살입니까? 중년인가요? 젊은가요? 이제 자신이 몇 살인지 잊으세요. p486
당신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하고 싶은 건 뭐든지 할 수 있습니다. p486
작가의 이전글 중국판 유니클로? 아마존을 제친 쉬인 SHEIN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