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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한이룸 Jul 05. 2024

실패 없이 이커머스 성공하는 법

뭐야. 진짜로 그런 방법이 있다고?


실패 없이 이커머스 성공하는 법






#바로 알려드릴게요


1. 판매할 제품을 정한다.

2. 예약받을 랜딩페이지(쇼핑몰)를 만든다.

3. 광고를 집행해서 예약 주문을 받는다.

4. 제조업체를 찾는다.

5 3자 물류를 통해 고객에게 배송한다.


참 쉽죠? �


진짜 이 방법이 통할까요?

이 방법으로 60일 만에 1,400만 원의 이익을 낸 Joe가 있습니다.





1. 판매할 제품 정하기


이커머스 시작할 때 "어떤 제품 팔지?"라고 생각하시죠?

Joe는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은 뭐지?"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구글에서 100개의 스낵 브랜드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단 4가지 기준으로 제품을 선정합니다.


쇼핑몰에 월 50,000명 이상 방문하는 곳

트래픽이 광고를 통해 발생하는지 여부

생산업체를 찾을 수 있는 제품인지 확인

지속적인 반복구매가 일어날 수 있는 제품인지 확인


와플콘 과자로 제품을 선정했어요.

이렇게 생긴 애들이에요.



판매 사이트에 들어가 50,000명 이상 방문하는지 확인합니다.

트래픽 분석 사이트인 Similarweb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했어요.

(우리나라는 다른 툴을 쓰셔야 해요)

와우! 방문자수가 월에 5만 명이 넘네요 �


무려 월 방문자가 79,000명


거기에 대부분 트래픽이 유료광고를 통해 발생합니다. (합격! �)

유료광고 비중이 67%

이 프로젝트의 핵심은 재구매 여부였어요.

와플콘은 지속적인 재구매가 일어날 수 있는 상품이네요 �




2. 예약받을 사이트 만들기


Joe는 직접 안 하고 레버리지를 해요.

Fiverr에서 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디자이너를 고용하는데요.

외주 작업을 통해 브랜드, 로고 제품 사진, 웹사이트 레이아웃 에셋 제작을 완료합니다.

이제 웹사이트, 디자인, 브랜드가 완성되었습니다.


쇼핑몰 예시 화면



3. 광고로 예약 주문받기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로 이동하여 벤치마킹한 업체가 6개월 이상 실행한 광고를 확인합니다.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에는 현재 진행하는 모든 메타광고의 검색이 가능해요)


오랜 기간 광고를 한 배너는 효과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그리고 이 배너와 유사한 광고를 만듭니다.

내 생각과 하고 싶은 것들은 최대한 참으세요.

광고문구, 키워드, CTA, 키비주얼 모두 업체와 동일하게 제작합니다.


5개 광고에 100달러의 예산을 설정하고 2주 동안 실적을 계속 지켜봅니다.

4배 이상의 ROI를 달성한 광고는 유지, 그렇지 않은 광고는 삭제합니다.



1주일 후, 광고 한 개가 대박을 터뜨렸네요 �

1달러를 지출할 때마다 10달러 상당의 예약 주문을 받을 수 있었으니 대박이었죠.

해당 광고의 예산을 늘리고 5배 이상의 ROI를 얻을 때까지 계속 반복합니다.


4. 제조업체를 찾는다


이제 와플콘을 만들 수 있는 업체를 찾아야 합니다.

와플콘은 만들기 쉬우므로 생산업체는 너무나 많습니다.

(우리나라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어요)

가장 잘하는 곳과 계약을 맺고 제품 발주를 합니다.

예약 주문 수량의 2배를 주문하세요 (배송 로스, 교환 등의 용도)



5. 물류로 이동후 포장과 배송


맛에 대한 확신이 들 때까지 일단, 공용 포장(단독 디자인이 아닌 업체 일반 디자인)을 사용해요.

직접 배송하지 않고 3PL 외주 물류 업체와 계약을 합니다.

제품을 3PL 물류로 보내면 포장, 배송, 반품이 있는 경우 수거해 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Joe는 이 방식을 사용하여 60일 만에 10,000달러의 이익을 남겼습니다.

재밌는 것은 사업적인 리스크가 거의 없다는 거예요.

고객의 주문을 확인한 후 생산공장을 찾고 물류회사와 계약을 맺었기 때문이죠.





#Joe에게서 배운 것


마켓플레이스보다 먼저 고객을 찾았습니다.

모방을 통해 빠르게 실행하는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아이디어 문제는 이렇게도 볼 수 있어. 훔치는 거야. 이 표현이 마음에 안 든다면 베낀다고 해도 좋아. 매력적인 아이디어를 베끼지 못하는 건 모든 업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실수야. 주로 게으르거나 우둔하기 때문이지.

- 펠릭스 데니스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고 대담하게 모방하세요.

그것이 가장 빠르게 부에 다가가는 방법이에요.



*한이룸 정기 뉴스레터 '이룸회보'5번째 소식에 실린 내용입니다.

앞으로 한이룸만의 독특하고 다양한 AI와 이커머스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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