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잘 보내셨나요?
이번에 SDX재단이 국회 기후변화포럼이 주는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어 내일 오전 11시에 시상식에 참석합니다.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받는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함께 해 주시는 여러분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3월 2일에는 탄소감축인증센터(CRCC) 주관으로 탄소감축평가관리사(CRAM) 2급과정이 개강을 합니다. 이 과정에 이어 1급, 고급 과정까지 이어지고 각 과정 별로 소정의 시험에 합격하면 CRAM 민간자격증이 주어집니다. 고급과정 자격증을 받게 되면 전 과정 평가(LCA)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현재 매우 부족한 탄소감축평가사 들을 육성하는 것은 매우 시의 적절한 조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월 11일 오후 2시에는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자발적탄소시장연합회(VCMC) 출범식이 개최됩니다. VCMC는 자발적으로 탄소 감축을 원하는 법인, 이를 위해 필요한 평가, 컨설팅, 투자, 인증 등의 관련 기업 또는 기관도 함께 하게 될 것입니다. 보다 많은 참여자들이 자율적으로 자발적 탄소 시장을 이끌어갈 수 있는 중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준비위원장이신 유제철 전 환경부차관님과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신향숙 SERA원장님이 지난 몇 개월 동안 열심히 준비를 해 오고 계시고, 최근에 손은경 대표님이 준비에 힘을 보태고 계십니다. 또한 뒤에서 김미성 위원장님, 김희영 부총장님 등 많은 크루분들께서 음으로 양으로 힘을 보태고 계십니다. 이번 주 목요일 오전 7시에는 강남에서 VCMC 출범을 위한 준비 모임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지난 주에는 One Day Class가 SDX교육연구원(SERA) 주관으로 실시되었습니다. 인공지능에 대한 깊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였습니다. 앞으로 이를 확대 시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내일 오후 2시에는 머스트엑셀러레이터 이지선 대표와 MOU를 체결합니다. 지난 번 젠엑시스 손미경 대표와도 MOU 를 했습니다만 앞으로 자발적탄소시장(VCM) 활성화를 위해 VCMC 중심으로 시장 조성에 앞 장 서기 위해서 이 분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