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저래 의견을 받다 보니 AI가 대세였고, 나는 에지 AI의 미래를 보고 있다 보니 K-AI launcher로 이름을 변경하기로 하였다. 앱은 kai launcher로 찾으면 된다.
KAI
https://naver.how/hjhlauncher/001/ 딱히 페이지 이름을 바꾸진 않았다.
이것도 작업을 해야 한다.
설치할 때 마이크로소프트 인증은 받지는 않아서 이렇게 나온다. 0.004 버전인데 1.0 출시할 때는 인증도 받아야 될 것 같다.
네트워킹 하고 집에 오니 11시가 넘어, 이제야 업데이트를 한다. 조금씩이라도 업데이트를 해야지 하는데, 오늘은 판교였고, 내일 네트워킹은 강남인데 다녀오면 아마 녹초가 되어 업데이트를 할까 싶다. 왼쪽 메뉴에 대해 피드백받은 것 정리하고 에지 컴퓨팅을 위한 로컬 AI를 넣으려고 하고 있다.
사용자의 needs를 다 파악할 수 없지만 각 사용자의 니즈에 맞는 본인만의 테마를 구성하고 또 그것을 마켓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 물론, 괜찮은 것은 코인 티켓을 주는 식으로 해 볼까 한다. 니즈는 우선 특정 커뮤니티에 질문으로 올리고 좋은 답변을 준 사람에게 응원(?)을 해 주고 있다. 뭐, 나름 의견을 구할 수 있어 좋다.
질문은 내 앱을 밝히지 않고, 윈도즈 처음 설치 후 깔아야 하는 유틸리티에 대한 질문이었다. 해당 메뉴는 가장 처음에 들어가는 것보다 항상 가장 마지막에 배치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런쳐의 주요 포함 제품은 엣지 AI 제품이 되어야 하니까.
History
9.11-2025 : init 버전 개발 완료
9.14-2025 : closed alpha, 사용자 요구사항 정리
9.15-2025 : open alpha, 브런치에 첫 공개
9.16-2025 : K-AI로 이름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