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메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블랙베리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DTEK 50 발표

블랙베리가 안드로이드 중저가 폰 대열에 합류합니다. 돌려다오 키보드

블랙베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공식 발표

블랙베리에서 생존을 위해 고유의 블랙베리 프로그램을 안고 안드로이드 중저가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반갑다. 블랙베리 하고 기사를 찾아보는데 이건 블랙베리가 만든 안드로이드 중저가 폰일 뿐이었습니다.


블랙베리 마크까지 넣어서 고유의 패턴까지 넣었습니다. 


가격도 안드로이드 중저가 대열입니다. 특화된 것은 고유 프로그램의 탑재 정도인 것 같습니다.

중각 TCL에서 공급하는 제품입니다. 아시겠지만 아이폰 4와 동일 한 제품입니다.

http://www.gsmarena.com/blackberry_dtek50_becomes_official_runs_android_and_costs_299-news-19622.php

사양은 위 링크 참고하시면 됩니다.


선 탑재되는 블랙베리만의 프로그램이 어느 정도 매력적 일지 모르지만 안드로이드 중저가 시장에 참여하는 것은 블랙베리에게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앞전 키보드 내장형으로 나온 제품이 더 블랙베리 다운 제품 아닌지 생각도 들고요.


돌려다오 키보드

안드로이드 폰을 만들어도 모토로라에서도 키보드를 탑재하여서 나온 제품들이 있는데 왜 키보드를 포기한 건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전 초기 옵티머스Q, 옵티머스Q2까지 잘 사용했습니다 정말 편했는데 LG의 버전업이 없어서 결국 사용을 포기했지만 문자 보내기 등등 정말 편했습니다.


모토로라 드로이드 4 

모토로라에서도 위 제품과 같은 키보드를 장착해서 출시하였고 LG도 출시하였습니다. 심지어 소니도 출시하였죠. 키보드를 제외시킬 이유가 없는데 말입니다. 





가장 블랙베리 다운 디자인입니다. 이 디자인으로 해결안 되는 것은 고민하지 않아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전에 이런 제품도 만들었습니다. 에지 디스플레이에 다양하게 만들었지만 이번 출시는 너무 실망스러운 출시입니다.


키보드 없는 블랙베리는 블랙베리가 아니다 라는 주장을 하고 싶네요.


길게 포스팅할 내용은 아니라서 여기까지 포스팅합니다. 국내 출시는 기대 하기 힘들것이고 출시된다고 해도 구매할 사람이 몇 있을지 싶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바이오 가정용 노트북 C15출시, 바이오 산으로 가는듯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