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업데이트가 공식적으로 7월 29일 종료 이후 방법
윈도우 10의 업데이트가 7월 29일 종료되었습니다. 적어도 일반 버전에서 무료 업데이트는 더 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29일 노트북을 구매하신 분들 중 윈도우 8 설치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런 분들이나 중고 노트북을 구매했는데 윈도우 7이 설치된 분들께서는 너무 아쉬울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분들께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품을 받고 바로 정품 인증을 하세요.
1. 윈도 10 업그레이드를 진행
2. 정품 인증받습니다.
3. 원래 윈도우로 복원합니다.
이렇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 10을 USB로 설치 미디어를 만들어 두세요. 그럼 보다 안전하실 겁니다.
만약 이 글을 보시고 업그레이드가 안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이 진행해보세요.
윈도우 10은 한번 정품 인증받으면 다시 설치해도 잘됩니다. 정품 인증만 받으시면 되고 윈도우 10은 한 달간 다시 설치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이걸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8월 넘어가버리면 방법이 더없을 것 같아서 방법을 더 찾아봤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accessibility/windows10upgrade
주소를 클릭해보시면 보조 기술 사용자들을 위한 윈도 업그레이드 방법입니다.
가상 키보드등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지속적으로 윈도우 업그레이드를 하시도록 열어 두었습니다. 위 주소를 클릭하시면 해당 방법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 10의 무료 업그레이드 종료는 현재 OS의 관심에서 많이 멀어진 윈도우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하기 위한 MS의 마케팅 전략 같습니다.
실제 유료 화할 생각은 없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부분 열어 두었으니 29일 바빠서 놓치신 분들께요. 29일 이후에도 무료 업그레이드 기회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윈도우 10이 많이 좋아 진건 사실입니다. 그런데 윈도우 7등을 그래도 사용하셔야 되시는 분들께서는 어쩔 수 없이 다음에 한다고 해도 윈도우 10에서 정품인증을 한번 하시고 다시 원래 윈도우로 복구 가능하니 이런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정품 인증 정도는 받아 두는 게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