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상반기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 갤럭시 S7 엣지
삼성 갤럭시 S7 엣지가 가장 많이 판매된 스마트폰입니다. 1,330만 대 점유율로는 2.3 % 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가 갤럭시 J2 모델이며 1,300만 대 2.3%입니다.
세 번째 스마트폰이 삼성 갤럭시 S7입니다. 1,180만 대 11.8%
정말 어마 어마한 판매량입니다.
상반기 (1월 ~ 6월) 까지입니다. 앞으로 더 많이 판매될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갤럭시 노트7 까지 출시되면 더 격차가 생길 것 같습니다.
갤럭시 엣지 모델은 전반적으로 반응이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갤럭시 S7 전체 판매량을 따지면 4.3% 이상이니 더욱 그 차가 큰 것 같습니다.
1위 ~ 3위까지 삼성이 차지했고 그 외 중국 업체들이 뒤따르고 있습니다.
갤럭시 J2 모델이 생각보다 반응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거의 갤럭시 S7 엣지와 비슷하게 판매된 것 같습니다. 가성비에서도 길을 찾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 7에 엣지를 넣으려는 이유가 확실히 나왔습니다. 소비자 선호도가 엣지가 높은 결과이니 노트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엣지를 갤럭시 노트7에 탑재한 것으로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결과입니다.
타사에서 마음대로 제작할 수 없는 엣지 모델이 1위라는 점에서 삼성의 행복한 고민이라 봅니다. 쉽게 따라 하지 못하는 기술적 우위가 있는 제품이 1위 하였고 중국 제품들이 곧 엣지 유사한 제품을 만들겠지만 현재는 삼성만 출시한 모델이니 이점은 당분간 삼성의 1위를 이어갈 수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확실한 기술적 우위가 있는 제품이 1위를 하고 있다는데 주목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출시되는 갤럭시 노트 7 의 판매량까지 합류하게 되면 하반기 2/4 분기 주춤하다는 판매량에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2/4 분기 판매가 주춤한 것은 이미 갤럭시 S7 엣지의 구매자들이 빠르게 구매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갤럭시 노트 7의 출시를 기다리는 분기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