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메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LG V20 카메라의 재평가

LG V20의 카메라 업데이트 이후 달라진 사진 품질

달라진 LG V20 카메라

이번에 LG V20이 조금 업데이트되었고 중요 업데이트가 카메라 기능 업데이트였다. 

이번 업데이트 후 LG V20의 카메라가 이제야 최적화되었다는 느낌이다.



LG V20 초깃값에 대한 불만

초기 LG V20의 사진 품질에 대해서는 상당히 좋은 평가였고, 사진 자체로 보면 렌즈나 하드웨어 스펙은 상당히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출시 후 자동 모드에 대한 불만이 계속되면서 카메라 기능에 대한 이슈들이 있었다. 오류라기보다는 자동 모드의 초기값이 최적화되지 않아서 생긴 불만이었고, 이번 업데이트가 이런 불만의 일부를 해소해 주는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업데이트 후 개선된 사진

아래 사진은 보정하지 않은 그대로 사진이다. 이전에 소개 한 사진과 비교하면 상당히 좋아졌다. 경쟁사와 비교해도 사진 품질이 상당한 수준까지 올라왔다.

빛이 부족한데도 색상 표현이나 초점이 잘 맞고 잘 찍힌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예전 사진과 다시 한번 비교해 봐도 하늘과 땅 차이가 났다. 


저녁 7시 30분 정도 사진인데 가만히 있는 놀이 기구가 아니고 움직이는 놀이기구이다. 이 놀이 기구 사진을 찍는데 상당히 잘 나왔다. 물론 피사체가 많이 움직이는 경우 흔들리기도 한다. 이건 야간 촬영에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위 사진과 같이 예전 사진에 비해 상당히 깔끔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골목 사진의 경우도 이전 사진에 비해 사진의 결과물이 달랐다. 


업데이트 이전 사진들

이전 사진의 저녁 7시 대 사진이다.

업데이트 이전 사진

위 업데이트 후 사진과 비교하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흔들림과 색 번짐 그리고 빛의 처리가 이번에 달라진 것 같다. 상당히 최적화되었다.

업데이트 이전 사진 오후 4시

위 사진과 같은 장소 사진인데 오후 4시 시간대 사진이다. 빛도 있고 촬영 조건이 더 좋은 상황이다. 하지만 금일 7시 대 사진보다 결과가 좋지 않다.


업데이트 이전 사진 오후 3시


오후 3시 대 사진으로 빛도 좋았고 사진 촬영 장소도 개발되었지만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


업데이트로 확실히 달라진 LG V20 카메라

이전 경쟁사에 비해 뒤진다고 평가를 했다. 수동 모드에 대한 결과도 좋게 평가하지 않았다. 이번 업데이트 후 사진의 결과물은 상당히 좋아졌고 이전과 달리 카메라에서도 경쟁사에 비해 뒤지지 않는다는 추천을 하고 싶다. 

사진의 초깃값에 대한 설정을 LG에서 최적화에 성공한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오늘 가족들과 찍은 사진들이 마음에 들었다. 업데이트 후 첫 야외 촬영이었고 오후 부터저녁까지 사진을 계속 사진을 찍어 왔는데 대부분 사진들이 잘 나왔다. 갤럭시 S7로 찍은 사진에 대해 자신 없었던 사진들이 생각이 달라지는 계기가 되었다.


커뮤니티를 보면 이 초깃값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았다. 스펙은 좋은데 초깃값을 최적화하지 못했다는 평가들이 많았는데  LG에서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 같다.


그래서 아쉬운 건 초점 시간

아직 아쉬운 건 초점을 맞추는 시간이 G3보다 더 느리다는 느낌을 계속 느꼈다. G4는 사용해 본 경험이 없지만 G3를 사용할 때보다 초점 맞추는 시간이 더 필요하든 느낌을 받았다. 시간을 측정해 보지는 않았지만 조금 더 빨랐으면 하는 바람이다.


만약 집에 가만히 있지 않는 유아가 있다면 따라다니면서 초점을 맞춰 찍는 게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이점은 대부분의 애기 아빠들이 평가다.


듀얼 카메라를 이용한 가족사진은 보너스? 아니 치명적 매력

듀얼 카메라에 대한 LG V20의 장점은 가족사진에서는 치명적인 매력이다. 이전에 사진 품질이 좋지 않게 나올 때는 이 장점이 적극적으로 와 닿지 않았지만 확실히 사진 품질이 좋아지면서 광각 촬영은 LG V20의 치명적인 매력이라고 볼 수 있다.


가족끼리 찍기 위해서는 도움을 받아야 되는 상황에서 광각렌즈는 상당히 편리하다. 그리고 넓은 공간을 찍고 싶을 때 색다른 사진을 제공한다. 


한번 찍기 시작하면 다른 폰에서 담지 못하는 사진을 담을 수 있다.


LG V20 분명 명기이다. 하지만 초기에 최적화되지 않는 상태로 출시되어 그 기능에 비해 저평가받게 되었다. LG는 앞으로 개발에 이런 부분까지 신경 써 줬으면 좋겠다. LG V20 분명 좋은 스마트폰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갤럭시 S7과 LG V20 선택 가이드 2편 음원 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