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가성비 좋은 한성 기계식 키보드 GTUNE MKF30

가성비 좋은 한성 컴퓨터 키보드 GTUNE MKF30 청축 리뷰

한성 컴퓨터 하면 생각나는 것이 노트북이다.
하지만 요즘 한성 컴퓨터에서 나오는 키보드 또한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PC방에서 가끔 만나기도 했던 키보드인데 오늘 기존에 사용하던 샤오미 키보드가 너무 느낌이 없어서 한성 키보드 GTUNE MKF 30 청축을 구매했다.

청축을 구매한 이유가 약간의 키보드 소음은 작업 집중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구매했다. 이전에 쿨러 마스터 청축을 사용하다가 샤오미 기계식 키보드로 바꾼후 키보드 입력하는 맛이 없어져서 아쉬웠고 또 청축 키보드의 맛을 알기 때문에 바꾸게 되었다.

박스는 이렇게 생겼다. 별 다른게 없다. 홈플러스에서 약 39900원 정도에 판매하고 인터넷 판매가가 36000원대 배송료 포함하면 가격이 비슷해 진다.

오픈한 키보드 모습이다. 메탈로 되어 있고 요즘 유행하는 스위치가 알루미늄 상품에 노출되어 있다. 스위치는 체리 스위치가 아니고 오테무 스위치 이다. 조금더 소리가 요란한것 같다. 요란하고 가벼운 느낌 한마디로 시끄러운 청축이라고 해야 맞을것 같다. 체리 스위치 보다는 느낌은 확실히 스위치 느낌이 있다.

금도금되어있고 직물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직물 케이블을 좋아하는 이유는 좀더 견고한것 같다. 그리고 금도금으로 접속 품질을 향상 시켰다.

아쉬게 케이블이 분리되지 않는다 샤오미 같은 경우 케이블이 분리되는데 이제품은 완전히 고정되어 있다. 유사 제품은 케이블 노출 방향도 바꿀수 있는데 아쉽게 저 자리 고정되어 있다.

스위치는 요즘 유행하는 상품위 노출되어 있는 방식이다. 특별히 더 좋다거나 선호하는것은 아닌데 최근 키보드들이 이렇게 노출되어 있는 경우가 많이 있다.

뒷면을 보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고 각도를 조절할수 있도록 되어 있다.

좀 웃기는것은 각도를 올려 놓은 상태에서는 저 고무가 자리를 고정해 주는데 각도를 올리면 저 고무들이 그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 
장패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밀리지는 않는데 일반 바닥에서는 어떻게 될지 걱정되는 부분이다.

그리고 메탈 바디라고 하는데 알루미늄 바디에 다이어 몬드 절삭되어 있다고 한다. 그런데 가볍다. 키보드는 일단 무거워야 자리를 잘 잡는다고 얼마전에 이야기한적이 있는데 이건 가볍다 보기에는 메달로 되어 있어서 무겁게 보이지면 정말 가볍다. 좀 날릴것 같아서 걱정이다. 장패드 위에서 사용을 권한다.

키배치는 전체적으로 일반적이 배치를 하고있다. BACKSPACE키가 작은 키보드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싫어 하기 때문에 이 키 배열을 좋아한다.

LED의 경우는 그냥 청색 LED이다. 조임 나사까지 노출되어 있다.

키보드 숫자키 를 보면 FN키와 조합하여 LED모드를 조절할수 있다. 이 LED모드는 키보드 회사중에 한성 컴퓨터 키보드가 가장 화려하다. 유독 한성 컴퓨터 키보드는 LED 모드에 대해 노력한 부분이 보인다.

게임 부분에도 키보드 설정이 좀 특화 되어 있기도 하다.
그건 나중에 메뉴얼을 찍은 사진으로 대신하겠다.

사진은 스위치의 LED를 찍은 사진이다. 키캡과 키보드 사이에 스위치에 LED가 있다. 일단 화려 하다.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LED모드와 각종 키의 사용설명서이다.
잘 사용하면 조금 더 재미있게 키보드를 사용할수 있다.


한성 컴퓨터의 노트북과 키보드는 상당히 가성비가 좋다. 4만원 정도 하는 키보드의 기능과 품질을 보면 충분한 가성비가 있는 키보드 이다.

아쉬운 점은 메달 바디라면 더 무거워야 한다. 이점은 많이 아쉽다.

키보드가 무거워야 스위치가 잡음없이 그대로 눌려지고 또 키인 중에 키보드 이동을 막을수 있다.
이점만 개성되었으면 좋겠다.

오테마 청축의 잡음은 체리 스위치 보다 정숙하지는 않다. 잡음이 많이 끼어 있다. 이점도 조금 아쉬운 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락스 K10E 멤브레인 키보드 리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