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ULTIMATE 기계식 키보드

단순하면서도 단 탁 한 매력을 가진 기계식 키보드

단단하면서 둔탁한 기계식 키보드

잡소리 많은 키보드가 아니고 깔끔하고 스페이스 키의 둔탁함까지 겸비한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스페이스까지 아무 지게 잘  정리한 것 같습니다. 은은한 적색 LED가 있고 또 다양한 키를 제공합니다. 옵션은 붉은  LED의 발기 조정 정도 되고 윈도 키 ON/OFF 등 게임에 필요한 조합들로 FN 키까지 제공됩니다.


깔끔한 키보드

며칠 한성 키보드의 스위치 고장 때문에 잘 가던 PC방 안 갔습니다. 최근에 문열었다는 게임방에서 만난 이 키보드는 저가형은 아닌 것 같습니다 10만 원대 인듯합니다. 


키가 부드럽고 갈축 같은 데 일반적인 구름 타법으로도 잘되고 일반적 사용으로도 좋은 키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SPACE 키에 대한 느낌은 무척 기분 좋은 느낌입니다.


사진에 보시듯이 디자인이 썩 훌륭 한 것은 아닙니다. 멋을 낸다고 낸 것 같은데 안 하니 못한 것 같고 한데 전체 적으로 깔끔합니다.


그리고 키캡도 부드럽고 키감도 스위치 위치가 위에 있어서 구름 타법으로 부드럽게 키를 해 나가도 편안하게 키가 있습니다.  잡소리는 스위치 소리이고 스페이스는 약간 통울림이 있습니다. 


깔끔한 마감

케이블 저렇게 마감한 키보드를 보지 못하였는데 잘 마감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은 직물 케이블로 되어 있고요.


키감은 먼저 말씀드렸듯이 자칫 안 좋을 수 이는  SPACE까지 잘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단 LED 부분은 그냥 편안하게 마무리를 했어야 맞는데 멋을 낸다고 낸 게 그렇게 끌리는 디자인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충분히 만족하는  키보드입니다. 요즘 PC방에서 기계식 키보드를 도입하는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건 스위치 관리입니다. 잘 관리하면 오래 사용하지만 관리하지 않으면 키 스위치가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중에 잘  마무리된 키보드인 것 같고 디자인은 그냥  디자인하지 않는 상태가 더 매력적일 뻔한 키보드 일 것 같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PC에 있던 CORSAIR K70 키보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