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메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아이폰X,아이폰8,아이폰8플러스 카메라 특징

아이폰 10주년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카메라 특징 

최근 스마트폰들이 거의 카메라기능에 경쟁하고 있습니다.
다른 기능들은 거의 평균화되면서 카메라에서 차별화 하는 상황인데 아이폰 7 플러스의 경우 경쟁사에 조금 밀리는 상황에서도 인물 촬영이라는 기능으로 차별화 하여 좋은 반응이 있었습니다.

필자의 경우도 아이폰 7 플러스를 사용하다가. 갤럭시 S7을 사용하면서 카메라 가능은 갤럭시에 좋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다만 인물촬영은 확실히 아이폰이 좋은 사진을 얻을수 있었죠.

U자 전면부 카메라
독특하게 전면부를 U자 처리해서 디스플레이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습니다. 이 U 공간은 전면부 카메라가 차지하게 됩니다. 여기는 각종 센스도 같이 배치되게 되어 있습니다.

대략 이런 설명입니다. 3인식 센스부터 카메라까지 배치 되어 있습니다.
2.5D 곡면 처리해서 부드럽게 처리했고 액정은 그 곡면 처리 부분전까지만 액정이 차지할겁니다.
배젤이 전혀 없는것은 아니지만 최소화 하면서도 터치영역은 엣지와 같은 문제가 없도록 설계했습니다.

위 사진의 느낌이 가장 정확한 느낌일겁니다.

약 7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되고 3D안면인식이 적용되어 홈버튼을 대신 하도록 하였습니다. 물론 아이폰은 홈버튼 대신 다른 버튼으로 가능하고 이전부터 홈버튼 없이 동작할수 있도록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서 홈버튼이 없다는 자체에 대한 불편을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3D안면인식이 각종 보안 장치로 이용될것으로 보이며 지문인식과 같이 늘리 사용되길 애플은 소비자의 학습을 통해 환경을 만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새로로 새워진 후면 카메라

외형적인 차이점은 가로로 배치된 듀얼카메라가 새로로 새워진상태이빈다. 그리고 플래시가 중간에 있습니다.

망원 , 광각 OIS를 지원하는것으로 알려 졌고 이건 갤럭시 노트 8과 같이 지원해 줍니다. 그리고 조금더 어두운 곳에서 촬영이 쉬워진다고 합니다.

갤럭시 시리즈 보다는 확실히 어두운곳 촬영 지원이 약했는데 이전에는 경쟁사 만큼 지원해 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과거 광고에서 어두운곳 촬영이 예술이라고 광고할때 사실 소비자들은 망한기능으로 경쟁사에 밀린다는것을 알고 있어서 반응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1200만 화소를 지원합니다. 듀얼카메라 상하배치가 AR 기능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과거 부터 AR기능을 제공한 소니를 보면 그 루머가 맞지는않는것 같습니다. 3D 와  AR 지원이라고 하는데 이부분은 출시 후 봐야 될것 같습니다.

카메라 기능은 경쟁사를 의식해서 상당히 업그레이드 해서 출시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초당 60프레임 4K동영상과 초당 240프레임 1080p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전면 카메라는 700만 화소에 초당 30프레임으로 1080p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카메라쪽과 관련 정보를 봤습니다. 발표를 지켜 봐야 되겠지만 저조도 또한 경쟁사 만큼 밝게 촬영가능한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8과 비교될건데 OS가 달라서 같이 비교하기는 힘듭니다. 말도 안되는 비교가 어플 속도 테스트 같은 비교인데 구조적으로 비교하기 힘들고 이런 점보다는 자신에 맞는 제품을 구매 하면 됩니다.

아이폰 6사용자들은 이제 교체 시기가 왔기 때문에 이번에 제법 기대하실만 합니다.
그간 디자인중에 가장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출시될것 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폰 10주년 아이폰X ,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