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메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아이폰 10주년 아이폰X ,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 10주년 모델부터 아이폰 8, 아이폰 8 플러스 까지

아이폰 10주년 아이폰X  ,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출시 예상
10주년 기념 제품이 출시 되고 기존 아이폰 7과 유사한 디자인의 아이폰 8도 출시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예상되는 아이폰X 디자인은 10주년 기념 제품으로 지속적인 디자인 유출이 되었던 제품입니다.

오늘 가장 많이 노출된 사진들인데 갤럭시와 비교한 사진도 있네요. 그리고 색상도 추가 되었습니다. 특징은 프레임에 뒷면까지 유리로 된 제품입니다. 이전 아이폰에서 뒷면까지 유리 제품이 나온적 있어서 특별하지 않지만 카메라는 듀얼 위치가 아이폰 7 플러스와 차이가 있지요.

아이폰에서 저 색을 만날 줄은 몰랐네요. 고급스럽다는 느낌입니다. 반응은 좋습니다.

홈버튼이 완전히 없어졌습니다. 대신 안면 인식기능이 들어 갔습니다.
3D안면 인식으로 보면 될겁니다. 괜찮은 시도 입니다.

얼굴인식은 제법 괜찮은 시도 이고 단순한 얼굴 형태 인식이 아니고 3D안면인식으로 알려졌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LBsnjHYObk&feature=youtu.be


유출된 사진중에서 다음 색상 사진은 호감이 갑니다.

거의 베젤리스 형태이고 프레임속에 완전히 넣어 버렸네요.
물론 엣지가 있는것은 아니지만 곡면은 존재 할것 같습니다. 그립감은 최대한 살릴것 같습니다.

당장은 아이폰X만 OLED디스플레이를 적용해서 위 디자인을 적용할것 같습니다. 아이폰 8과 아이폰 8 플러스는 지금 형태의 홈버튼이 존재하는 디자인으로 출시될것 같습니다.

아마 OLED수급문제가 있을겁니다. 삼성 전자로 부터 공급받는데 한계가 있고 애플이 원하는 만큼의 수급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 아이폰 8 전체를 OLED로 출시 하기는 무리가 있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X를 구매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이폰 7과 같은 디자인의 아이폰 8 제품을 구매 할정도로 보수적이진 않을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wCcmGwUTi8#action=share



아이폰X의 등장은 결국 삼성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애플입장에서는 아쉬운점도 있을것 같습니다. 내년에 다른업체의 공급을 받을것이라는 소식이 있지만 LG 외 대안이 없는 상황에서 수율이 제대 나올지도 의문입니다. LG도 V30부터 적용했기 때문에 삼성 만큼 수율을 유지 하지는 못할 것이고 초기 부터 OLED를 독자적으로 만들어온 삼성의 이익이 당분간은 독차지 할것으로 보입니다.

이시장은 삼성의 뚝심의 승리인것 같습니다. 애플까지 고객으로 만들었으니 당분간 OLED 제품은 삼성에게 큰 이익을 줄것 같습니다. 세계 1위 제품과 2위제품 모두를 공급하고 당분간 큰 경쟁자가 없는 상황이 되었네요.

아이폰X는 거의 배젤이 없는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애플에게 아이폰의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할 모델이라 생각됩니다. 이용자 환경까지도 아마 많은 발전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폰 8과 아이폰 8 플러스도 출시 된다고 하니 홈버튼을 선호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소식인듯 합니다. 10주년 모델만 출시 되는게 아니니 각자 개인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 하실수 있을겁니다.

카메라등등 소식도 있습니다. AR 탑재 소식은 소니 제품에서 이미 경험한 기능이라서 특별한것은 아닙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네이버 스토아팜, 어플로 만들어 보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