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요이치 프리미엄 무선 셀카봉 욜로 샤오미와 비교

샤오미 삼각대 셀카봉의 단점을 보완하고 등장

다혜와 놀기 위한 새로운 아이템이 들어 왔습니다.
샤오미 삼각대 셀카봉을 얼마전에 리뷰 했었는데 이전 샤오미 셀카봉을 대신 요즘 삼각대 셀타봉만 이용해 봤습니다.

정말 좋은 셀카봉이였는데 이번에 요이치 프리미엄 무선 셀카봉으로 바꿨습니다.
샤오미 제품의 단점을 보완했다는 느낌입니다.

요이치 프리미엄 무선 셀카봉

제가 받은 제품은 베이비 핑크입니다. 기존 사용하든 샤오미제품과 같이 찍어 봤습니다.

두 제품이 비교가 되네요. 거의 같은 크기로 보입니다. 형태도 비슷합니다. 색깔만 다른 제품으로 느껴 질수 있습니다.

확실히 다르게 보이는 부분은 이 리모콘의 위치와 모양입니다. 요이치 제품은 바로 리모콘을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샤오미 제품은 그냥 저 상태에서 분리 가능합니다.

확실한 차이는 이 그립부분 입니다. 샤오미 제품은 직접 조여 줄수 없지만 요이치 제품은 직접 조여 줄수 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셀카봉과 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무게나 크기가 크면 저렇게 조여 주는게 더 안전해 보이긴 합니다. 아직까지는 샤오미 삼각대 셀카봉에서 낙하된적은 없지만 집접 조여 주는게 마음 편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리모콘을 분리할때 스마트폰 그립 부분이 막고 있어서 리모콘이 마음대로 분리 되지 않습니다. 샤오미 제품은 필요하면 직접 뽑아서 사용하도록 되어 있는데 가끔 가방에서 혼자 분리 되어 있었습니다. 이 차이가 분실에 대한 걱정을 줄여 줄수 있습니다. 단 요이치 제품이 너무 플라스틱 느낌이 난다는 점은 아쉽습니다만 이용해 보시면 불편한점은 없습니다. 샤오미 제품의 마감이 더 고급스러운건 맞습니다. 

샤오미 제품은 결합 주에 고무 소재로 되어 있어서 분리하고 결합할때 느낌이 좋습니다. 요이치 제품은 구조가 밀어서 결합 하는게 아니고 빌어서 넣어 줘요 합니다. 그 차이점이 있습니다 둘다 불편한점은 없습니다. 다만 샤오미 제품은 스마트폰 그립부분의 영향을 받지 않고 분리가 가능하지만 요이치 제품은 그릅 부분을 올려 줘야 분리가 가능합니다.


리모콘 형태의 차이입니다. 기능등은 비슷합니다. 삼각대로 세워 놓고 리모컨으로 촬영이 가능한 점이 장점인데 리모컨 모양만 다릅니다. 조금 길게 늘려 주면 자동으로 꺼지거나 켜지고 준비상태에서는 LED가 켜져 있습니다. 상각없이 사용해도 편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스마트폰 그립부분입니다. 비슷한 구조 입니다.  딱딱하지 않아서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잡아 줍니다.
두 제품이 상당히 비슷한 구조 입니다.

샤오미 삼각대 셀카봉이 정말 좋았는데 아쉬운게 길이가 짮다는 점입니다. 삼각대를 세워서 촬영해야 되는 상황에서 높이가 낮아서 아쉬울때가 있습니다. 요이치 제품은 이점을 많이 보완해 줬습니다. 보기에도 한마디 정도 더 길어 진 느낌입니다. 삼각대 셀카봉의 생명은 삼각대를 세워 놓고 가족까지 촬영하기 편하다는 점인데 높이가 낮아서 사진의 각도가 아쉽다고 느껴진다면 이점은 확실히  요이치 제품이 좋아졌습니다.

삼각대를 세운 모습입니다. 삼각대 셀카봉이 일반 셀카봉보다 좋은 점이 이 점입니다. 삼각대를 세워 놓고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른 사람의 도움없이 가족 사진을 찍을수 있어 한번 사용하면 빠져들수 밖에 없습니다.


제 스마트폰 갤럭시 S7 색과 너무 잘어울리는것 같습니다. 거의 같은 색이네요. 집에서 포스팅 하면서 알겠네요. ㅎㅎ 찍을땐 몰랐는데 

편한게 최고

사실 이날 가지고 나간 셀카봉이 DJI 모바일 짐벌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조금 무겁기도 하고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해야 된다던지 동영상 위주의 기능이고 또 얼굴 추적 기능등 다양한 기능이 좋긴했지만 바로 꺼내서 바로 찍는게 가장 좋습니다. 촬영할때나 필요하지 가족끼리 나들이 가는 경우는 동영상을 제외하고는 바로 바로 찍을수 있는 요이치 프리미엄 무선 셀카봉이 가장 편합니다.

편한게 최고 입니다. 삼각대와 블루투스 기능을 가지고 바로 바로 사용 가능해서 하루 종일 거의 요이치 제품을 사용했고 특이한 경우 마음먹고 찍을때는 DJI 오스모 모바일 짐벌을 활용했습니다.

삼각대 셀카봉이 필요하시면 샤오미 보다는 확실히 요이치 제품을 구매하시는게 현명합니다. 제가 직접 사용하면서 저 길이 짧은 점은 생각보다 불편합니다. 일반 셀카봉보다 확실히 짧은데 요이치 제품은 일반 셀카봉 정도의 길이가 나옵니다. 짧은 셀카봉 이용해 보시면 조금 갑갑한 면이 있습니다. 사진에 들어 오는 그림조차 시각이 좁게 됩니다.


'요이치 와 사용기나라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http://cafe.naver.com/usenara


매거진의 이전글 2 IN 1 PC의 격을 바꾼 뉴 서피스 프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