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PSVITA 아나로그 스위치 직접 교환하기

PSVITA 아나로그 스위치 직접 교환해 보자

얼마전에 중고 매입했던 PSVITA가 게임할때마가 오동작 하는 느낌이 들어서 보니깐 아나로그 스위치가 고장이였습니다.


며칠전 1년 지나 버려서 서비스 기간이 지났고 서비스 이후 가격이 제 중고 매입가의 절반 가량 차지 하는것 같아서 그냥 9000원짜리 스위치를 주문해서 구매했어요.


오늘 그 이야기를 하려고 해요. 뭐 100만원대 기기도 아니고 10만원짜리 기기라서 관리하면서 직접 조립도 하고 이런 재미로 관리하려고요.


PSP도 있는데 이건 액정이 불량이라서 고치기엔 좀 힘들겠다 싶어서 PSVITA를 사용하는데요.


이 스위치가 불량이 였습니다. 


뭐 지금 교체 한 사진인데 수리한다고 찍은 사진이 흔들려서 이렇게 교체한 사진을 올립니다.

계속 FIFA게임하는데 공을 가지고 오른쪽으로 가는겁니다. YS이즈 같은 경우도 계속 오른쪽으로 가는거예요.


서비스 기간 지나면 문제 소니 !!


중고가격이 안정되지 않는 기기들의 공통적인 문제인데 소니 기기는 서비스 비용과 중고 가격의 차가 별로 나지 않는 상태가 되어 버려요. 그렇다고 계속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기도 힘들고요.


한번 직접 서비스 해버리면 서비스를 받지 못한다는 문제가 있죠. 그런데 2번 받을 비용이면 솔직히 중고기기 한대를 구입하는 비용보다 더 지불해야 되서요.


게임기라는게 고장 안나면 10년도 안나는데 고장 나버리면 몇달이 멀다하고 나난게 문제죠.


일단 스위치 가격을 알아 봤습니다.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1574048797&trTypeCd=21&trCtgrNo=585021&lCtgrNo=1001427&mCtgrNo=1002677

뭐 가격이 9000원 대예요. 이것만 교체하면 된다고 하는데 인터넷을 보니깐 교체 방법이 그렇게 어렵지는 안더라고요.


https://blog.naver.com/ps3player/221190635590

블로그들 잘나와 있어요. 전 오리지날 스틱아는것 같아요. 아무래도 OEM같은데 품질은 나쁘지 않다는 이야기들을 해서 그냥 구하기 쉬운걸로 구했습니다.


이렇게 구하고 나니 일단 수리 해봐야죠.


일단 수리 하시기 전에 생각하셔야 할것은 이렇게 수리하면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지 못한다는 점과 본인이 실수 하면 되돌릴수 없다는 점입니다.


사실 수리 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수리해야 되는데 나쁘지 않을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험으로 사설 업체들 잘 하시는 분들은 정말 잘하세요.


아울러 이제는 스틱이든 뭐든 마음대로 저렴하게 바꾸고 싶으면 바꿀수 있는 장점도 있어요. 1년 넘으면 이제 정품 지원에 대한 생각은 버리게 되는거죠뭐.



택배 왔다. !!! 일을 벌리자

부품이 이렇게 왔습니다. 딱 스위치만 왔습니다. 큰기대 할건 아니고 그냥 스위치 입니다.


그리고 시계 드라이버와 카드 한장이 필요해요.

나중에 핀셋이 필요하다는걸 알았죠. 오늘은 없어서 그냥 손으로 했습니다.


요즘 동영상 촬영에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하면서 동영상을 넣어서 하면 이해가 좀 잘되실것 같아서 노력중이고 또 남은 동영상들을 정리하면 유튜브로도 올릴수 있어서요. 그런데 초보니깐 이해해주세요. 제가 촬영에 집중한게 아니고 분해에 집중해서 촬영을 중요한 부분 촬영들을 챙기진 못했어요. 초보라 이해해 주세요.

혼자 해서 그래요 ^^

분해 하실때 중요한것은 절대 힘으로 분해 하시면 안됩니다. 안열리는 곳을 보시고 그기에 맞도록 분해 하셔야 합니다.


동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도 중간 중간에 촬영을 끊고 분해 했어요. 조심 조심하시면서 분해 하시면 분해 되는데요. 샤오미 폰 보다 분해 하기 쉽습니다.


스위치교환

스위치는 모양이 같이 때문이 분해 한 그대로 바꿔 넣어 주시면 됩니다.

스위치 교환까지 끝났습니다.

다시 조립은 역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조립하실때 케이블 넣는 것만 핀셋으로 잘하시면 문제 없을겁니다.


이렇게 교환을 마쳤습니다.


이렇게 교환되었습니다. 게임해 보니깐 잘되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스위치에 나사를 빼먹은게 확인되었네요. 다시 분해 하기힘들고 문제 없으면 그대로 이용하기로 했어요.


1시간 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게임해보니깐 원래 스위치 보다 정확도가 확실히 정확했습니다.

제가 중고 구매할때부터 조금 문제 있었던것 같습니다.


도움되셨나 모르겠습니다. 재미있게 하지는 못했지만 열심히 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소니 엑스페리아 XZ2C 개봉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