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로만 설명할수 없는 기본기가 훌륭한폰 화웨이 노바 라이트2
오랜만에 스마트폰 리뷰를 합니다.
많이 듣던 회사 스마트폰인데 샤오미 보다 이슈는 많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왜 오피스 폰이라고 했을까요. 일주일 사용하면서 느낀건 부족하지 않는 모든것을 갖추면서도 아이폰 6S 플러스를 사용하는 느낌이였습니다.
카메라 부터 잘 정리된 UI까지 모든게 부족함이 없으면서도 필요할때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입니다. 여기서 가성비라는것은 다른 이야기 일건데요.
사양등을 말하는 가성비보다는 성능등 모든게 맞추고 있습니다.
일단 열어 봅시다.
박스는 일반적인 스마트폰 박스입니다. 요즘 아이폰 이후 제품들은 거의 이렇게 나오죠.
개봉
개봉 하자 말자 먼저 스마트폰을 보게 됩니다.
제품은 스마트폰 그리고 충전기 충전 케이블 신기한게 케이스가 들어가 있습니다 . 노트8도 케이스가 있으니깐 아무 대부분 초기 케이스를 제공하는것 같습니다.
구성은 일반적입니다.
메탈 느낌의 바디와 화사한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아직까지 5핀 충전포트를 제공하고 있고요. 이어폰 포트가 있습니다.
아이폰 6S 플러스 느낌입니다. 상당히 기분 좋은 느낌인데 150그램이 안되는 크기때문인지 가볍게 느껴 집니다.
제가 오피스 폰으로 좋다는건 메탈 바디에 무게도 가벼워서 주머니에 넣고 다닐때 부담없는 점도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바쁜 업무중에 사용하기 상당히 좋습니다.
카메라의 경우 듀얼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아이폰의 인물 촬영은 아니지만 갤럭시 노트8을 사용하신 분들은 아웃포커싱 모드를 아실겁니다. 유사한 기능이 있고 후보증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의 기능 하나 하나를 따져 보면 기본기에 정말 충실합니다.
동영상 보시면 5.63인치 fullview display를 느낄수 있을겁니다.
짱짱한 화질을 느낄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8 과 아이폰 X , 노바 라이트 2 입니다.
노바라이트 2 는 중저가 이면서도 최신폰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스마트폰입니다.
카메라는 별도 리뷰를 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실제 사용기는 다음 포스팅에 준비하도록 할께요.
제품은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평가 해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가성비를 떠나는 제품 자체로 좋은 제품입니다. 최신폰을 구매하실만한 이유가 없는 분들 그러니깐 고사양 게임을 하지 않으시는 분들께는 아낌없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심지어 카메라까지 최신폰에 뒤지지 않는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줍니다.
메모리 3GB
저장공간 32기가
듀얼 카메라 13MP + 2MP
옥타코아 기린 659
이정도 사양이면 충분히 매력있는 제품입니다. 가격또한 착한 가격이라 할부로 구매하지 않고 사용하실수 있는 제품이므로 저렴하지만 제대로 된 제품을 구매할만합니다.
다음 리뷰는 카메라와 사용기를 준비하겠습니다.
본 리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