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치킨은집에서하는것 이마트 뉴에어플라이어 리뷰 치킨요리

치킨은 집에서 만드는것을 실천하기 위해 구입한 이마트 뉴에어 플라이어 

12월 마지막에 이미트 갔더니 에어 프라이어가 전시 되어 있었습니다. 트레이더스 아니고 일렉트로맨에서 구매했어요. 신버전이라고 1월 3일 부터 판매한다고 하네요. 


일단 구매 목록에 넣어 놓았다가 지난 토요일 구매했습니다.


#이마트일렉트로맨에어플라이어 또는 #이마트일렉트로맨뉴에어플라이어 라고 해야 겠네요. 한때 품기 현상있었던 기기인데 편하게 구매가능했어요. 가격도 저렴하게 구매 했고 신버전이라서 디자인도 깔끔하고 터치 버전이라서 편하기도 하네요.


제품은 크기가 있네요. 밥솥보다 확실히 겁니다. 

그리고 5L 이상 되어야 합니다. 작은것 보니깐 닭한마리 튀기기 힘들것 같아요. 기준은 치킨을 기준으로 5L 이상 되어야 사용할만하다고 생각됩니다.


https://coupa.ng/bgnwhK


일단 닭한마리를 좀 튀겨 볼께요.

제품은 뭐 많이 보셨을겁니다. 이마트 갈때마다 보셨을거고 신버전도 작년에 사실 트레이더스에 나와서 많이 알려진 제품인데요.


요렇게 생겼으니 저렴하게 구매하실수 있고 1인 1개 구매 가능하다고 해요. 기다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부천 이마트에서 구매했습니다.

닭한마리 2만원 원가 2천원 그런데 이것 저것 붙여서 2만원 그것도 아주 작은 닭 심지어 치킨무도 사먹어야 되고 전국민이 애용해 주는데도 어렵다고 2만원 한다면 치킨은 집에서 해먹는겁니다. 시켜 먹어봐야 치킨집 도와 주는것도 아니고 본사가 고마워 하는것도 아니고 먹으면 먹을수록 치킨회사들은 국민에게 어렵다고 할겁니다.

15분이면 집에서 치킨 해 먹습니다. 4천원이면 치킨닭 사고요. 할인할때는 2마디 6천원 합니다.

치킨이 어려운 음식이라고 하죠. 그거 전부 치킨회사에서만든 거짓말입니다.

제가 몇번 만들어 먹으면서 #BBQ 치킨 맛을 내는 비법까지 한번 말씀드릴께요.

치킨은 온도와 기름입니다. 그것만 지키고 만들면 됩니다. 두번 튀기는 거 바싹해서 두번 한다는데 그것 거짓말입니다. 1번에 해도 바싹하고 맛있어요. 가장 맛있는것은 바로 튀겨서 빨리 먹는게 가장 맛있는겁니다.

집에서 해먹어 봅시다. 대구 유명치킨 다 먹어 봤습니다. 집에서 바로 해서 바로 먹는게 가장 맛있어요.


#치킨은집에서해먹는것


일단 닭을 준비하시고요. 

치킨 닭볶음탕용으로 구매하세요. 그럼 더 편해요. 

소금 좀  넣고요.

후추를 좀넣으세요. 그리고 손으로 버무리세요. 

손으로 버무려 주면 속속 들어 갈겁니다. 이정도 면 됩니다. 딱 맛있다는 정도 입니다.

튀김옷을 넣아하면 튀김옷을 입히고요. 아니면 그냥 바베큐로 드세요. 소금과 후추가 가장 좋은 양념입니다.

마늘과 간장을 좀 넣으세요 그리고 버무려 주세요.

이렇게 버무려 주시면 끝 간장을 좀 넣었습니다. 뭐 다른게 없습니다. 

그냥 이렇게 넣고 뭐든 넣고 싶은것 더 넣으시면 됩니다. 여기에 튀김가루를 넣으면 치킨이 됩니다.

이렇게 프라이어에 깔아 두세요. 중간에 한번 뒤집는다는 생각으로 넓게 깔아 두세요.

온도는 200도에 15분 정도 됩니다 .


그냥 이렇게 두시며 되고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세요.

이렇게 조금 늦게 뒤집었더니 거의 다 익었네요. 15분이면 치킨되니깐 배달 시키는것보다 좋습니다.

#홈플러스 #양념치킨소스 를 준비하세요. #오뚜기양념치킨소스 를 미리 준비하셨다가 찍어서 드세요.

https://coupa.ng/bgnwpj

이정도면 충분히 맛있는데 배달 치킨보다 맛있어요.

다 익은 치킨 사진입니다. 맛나겠죠. 

집에서 이렇게 맛나게 튀길수 있는데요. 15분이면 충분히 합니다. 뭐 준비 할것은 닭에 양념만 버무려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껍질이 정말 맛있어요. 

앞으로 #치킨은집에서만들어먹는것 #치킨 #집치킨 앞으로 치킨은 배달 시킬일 없을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이 벌어 진것은 2만2천원에 반반 시켰더니 정말 먹을게 없더군요,

수원 통닭 골목에서나 좀 먹을만큼 나온다 싶지 치킨 본사만 먹여 살리는 겁니다. 축구만 하면 전국민이 치킨을 시켜 먹을 만큼 밀어 주는 음식인데 그 정도 수요로도 운영이 안되서 가격을 올리고 또 양을 성인과 아이가 먹을 만큼이 안되도록 했다는데 정말 배신감 느낍니다.

그래서 집에서 치킨을 선택했습니다. 

이마트에어플라이어 정말 편하고 사용하기 좋습니다. 감자튀김은 그냥 넣으면 되고요. 계란과 고구마도 정말 편하게 구워 줍니다.

시간도 생각보다 빠릅니다. 예전 광오븐 보다 좋은것 같습니다.

https://coupa.ng/bgnwoZ

지방이시거나 인터넷 주문 하시는 분들을 위해 유사 용량을 링크 했습니다.

https://coupa.ng/bgnwpj

양념치킨소스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겁니다. 오뚜기 제품이고요.

https://coupa.ng/bgnwpy

닭은 저희가 구매한것과 비슷한 제품을 링크했습니다. 직접해 줘 보세요. 아이도 너무 좋아해요. 

참 튀김닭먹을때 몸에 두드러기 나는 아이들에게도 해줘 보세요. 알리지 나지 않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2019년 첫지름 이마트일렉트로맨에어프라이어 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18년 수고한 나에게 주는 선물소니 MDR-100A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