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메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소니, 전문가용 스마트폰 Xperia Pro 출시

소니 왜 270만원짜리 전문가용 폰을 출시 했을까 ?


어제 소니의 새로운 폰을 발표 되었는데요.


LG가 모바일 사업을 접는 분위기에서 출시 되어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그것도 $2700 가격의 폰입니다.

한화로 270만원짜리 폰이라고 하죠 



그런데 최고가 폰이 될수 있겠어요. 샤오미의 300만원대 폰과 시기가 겹치기는한데요.


한번 외형을 보자면 





스펙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측면 지문인식 센서

- 전/후면 고릴라 글라스 6

- IP68 방수/방진

- 스테레오 스피커

- DCI-P3 100%

- HDR BT.2020

- 후면 f/1.7 광각(듀얼픽셀 위상차 AF 및 OIS) + f/2.4 3x 망원(OIS) + f/2.2 초광각(듀얼픽셀 위상차 AF) 카메라

- 후면 4K 60fps 촬영

- 전면 f/2.0 카메라

- 블루투스 5.1, 802.11 a/b/g/n/ac/ax (2.4Ghz 및 5Ghz), 및 NFC Type A/B

- 5G NR

- 21W 고속 충전

- USB-C

- 170.2 * 76.2 * 10.2mm에 225.1g



이정도 스팩입니다. 



Xperia 1 II의 전문가용 모델로 HDMI 입력을 지원해 소니 Alpha 카메라와 호환되어 뷰파인더로 쓸 수 있으며, 4방향 5G mmWave 안테나가 탑재되어 최고 5Gbps의 속도로 라이브 방송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더 포인트로 봐야 합니다. HDMI입력을 지원하는 5G 라이브가 되는 폰이라는 뜻입니다.

이부분을 뺴고 보면 CPU조차 Snapdraogn 865, 12GB RAM, 512GB 스토리지 입니다.


다들 보기에도 아쉽죠. 이 부분은 특히 소니에 대한 과거 여론이 안좋아서 좋은 소리 못듣습니다.

그리고 이 폰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 하려는건 다른 용도라는 겁니다.




https://youtu.be/voZliZ6eJLk


이것만 보면 소니가 과한 욕심을 부른다고 봐야 맞겠죠. 그리고 폰으로 출시 했으니 그렇게 보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사진으로 하나 하나 다시 말씀드릴께요.


휴대폰에 HDMI입력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아래 사진을 보실겁니다.

물론 다른점을 발견하실것으로 예상됩니다.


영상 촬영중에 뷰파인드 모니터를 보실겁니다. 여기에 이폰이 사용된다는 뜻입니다.

그기에 lte도 아니고 5G 통신 모듈을 포함되어 있다는 점은 현재 나온 장비중에는 현장에서 바라는 장비가 적당한 가격으로 출시 된것으로 보면 됩니다.



카메라 촬영하고 라이브로 영상을 보낼수 있다는 점은 엄청난 혁신이기도 합니다.

가령 한가지 보면 일반적인 휴대폰으로 촬영해서 방송하는 영상들을 많이 보실겁니다.

이 시장에 큰 혁신이라고 봐야 하고 270만원대 가격이 설득력 있고 오히려 경쟁력 있는가격입니다.

아프리카 TV를 DSLR로 라이브 가능하다는 뜻이죠. 

휴대폰으로 현장 촬영하던 작업들 또는 큰 장비로 실시간 생중계 하던 일들이 엑스페리아 PRO로 가능하게 됩니다.

MCU가 정말 아쉽기는 합니다. 다만 안정도 때문이라고 믿고 소니의 소프트웨어 기술에 대한 이야기는 사실 너무 평가가 좋지 않았습니다.

LG만큼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데 그부분이 대한 걱정은 있습니다. 방송 장비로 보면 오히려 엄청 저렴하게 나온 폰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장에서는 이런 제품을 항상 바라고 방송 장비로 보면 일단 부피가 줄었고 과정이 간단해 졌고 5G를 활용가능한 폰 이건 제대로 인지하고 만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방송 , 콘텐츠 , 제조 , 부품까지 하고 현재 카메라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폰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들 스마트폰이 카메라를 넘어 셨다고 하지만 아직 DSLR이나 방송 장비들로 콘텐츠가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소니 입장에서는 제대로 지원하고 있는거죠.

이 폰이 전화가 잘되던 게임이 잘되던 그런 포인트는 아닙니다.

소니를 일반 카메라로는 저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소니 센스로 가장 사진 개판 치는 폰이 소니 폰이죠.

그러나 카메라 / 방송 시장에서 소니는 다른입장입니다. 애플 급 제품들이 즐비 합니다. 

여기에 통신 장비 까지 엑스페리아와 묶어서 편리함과 가성비까지 갖추고자 하는 소니입니다. 

이 폰의 대한 평가는 이렇게 평가 해야 됩니다. 

물론 폰으로 출시 했으니 폰으로 욕듣겠죠. 소니가 공식 발표는 어떻게 할지 지켜 봐야 되고 아프리카 TV 또는 유튜브 인방 하시는 분들은 한번 유심히 보세요.

야외 방송에서 DSLR로 방송 가능한 장비 입니다. 새로운 인방의 퀄리티를 만들수 있는 제품이니 유심히 보시면 앞으로 방송에 큰 도움이 될겁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스마트폰 카메라는 아이폰 12 프로 맥스 입니다.


https://coupa.ng/bQzulN

https://coupa.ng/bQzupu

그리고 큰 뷰파인드 폰은 아이패드 프로 죠

https://coupa.ng/bQzuzC

#소니 #엑스페리아 #전문가급 #스마트폰 #모바일 #소니엑스페리아 #방송 

매거진의 이전글 사실을 왜곡하는 이유는 증거가 더 이상 없기 때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