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소니 스마트 밴드 톡 (SWR30) 리뷰

소니 스마트 밴드 톡 (SWR30) 사용 후 달라진 생활 건강한 생활이

시계 대신 스마트 밴드를 구매하다.


제가 스마트 밴드를 구매하게 된 것은 우연한 기회에 시계를 다시 차게 되면서 입니다. 몸에 부종이 생기면서 시계를 더 이상 착용하기 힘든 상태였고 갑상선 수술 이후 호르몬 이상으로 부종이 계속 있어서 건강에도 문제가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시계를 알아 보다가 소니 스마트 밴드 톡이 가장 좋을 것 같아서 구매했습니다. 일단 시계 기능이 되어야 하고 알람 기능이 되어야 돼서 소니 스마트 밴드 톡을 구매했습니다. 저렴한 밴드는 시계 기능이 없었고 삼성 것은 배터리가 하루에 한 번 충전해야 되고 가격이 감당 안 되는 가격이라 적당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소니 스마트 밴드 톡을 구매했습니다.



무엇보다 전자 잉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 번 충전하면 2~3일 정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10만 원대로 적당한 가격인 것 같습니다. 통화까지 되고 의외로 통화 감도 좋습니다.

문자 메시지 등등도 바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물론 2줄 정도 확인됩니다.


카카오등등도 알람 확인이 가능한데 답변은 안됩니다. 그냥 메시지 왔다는 확인 정도 가능합니다.



스마트 밴드가 생활에  관여하다.


처음 밴드를 착용 후에 당황했습니다. 밴드가 제 건강을 체크 하는 겁니다. 솔직히 이 부분은 잘 모르고 구입했습니다. 잠을 잤는데 깊은 잠을 잔 건지 그리고 하루 몇 걸음을 걸었는지 전화는 얼마큼 하고 운전은 얼마만큼 한 건지 알아서 체크 하고 저장 후 보여 주는 겁니다. 처음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갈수록 제가 저를 관리하게 되는 겁니다.


상당히  재미있는 건 그동안 문제 많은 생활을 했다는 게 한꺼번에  파악되었다는 겁니다. 하나씩 고쳐 가고 또 자기 자신을 조금씩 바꿔 가고 있다는 점입니다.



라이프  로그라는 프로그램이 저 모든 기록을 저장 중입니다.  전화하는 것 문자 한 것 그리고 영화 보고 잠자는 시간 몇 걸음 걸었는지 칼로리 계산까지 해줍니다.


이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일부 밴드는 이 기능만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심각하네요. 3시간 밖에 못 잔 것 같네요. 그래서 아침에 안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잠을 자도 깊은 잠을 얼마큼 잔 건지 보여 줍니다.



이렇게 보면 제가 왜 피곤하고 왜 건강이 안 좋은 지 한눈에 보입니다. 문제 많은  생활입니다. 깊은 잠을 13분 잤습니다. 아마 저녁에 작업하고 머릿속이 복잡한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보는 시간이 줄다.


스마트 폰을 보는 시간이 줄어 듭니다. 이유는 문자 및 메일 카카오등을 알람 해줍니다. 간단한 메시지 들은 바로 확인하고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가방에 두고 꼭  답변해야 되는 것만  답변합니다. 메일은 그냥 메일 오는 것 확인해서  답변하니깐 pc에서 확인 후 보내기도 합니다.


운전할 때 참 편리합니다. 손목에 전화를 받거나  거부하기도 하고 급한 건 차를 안전한 곳에 가서 바로 답변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아내나 형제들 전화는 미리 바로 즐겨 찾기 해서 바로 밴드에서 전화 통화를 하기도 합니다.





저 화면에서 툭 쳐 주면 전화를 겁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되었기 때문에 전화통화를 바로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폰을 잘 안 꺼내고 책을 본다든지 일을 하는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타도 편한 게 책을 보고 있다가 필요한 전화 통화는 폰 없이 바로 가능합니다. 물론 다른 사람들 눈길이 있긴 합니다. 통화 잘됩니다.



적어도 하루 6시간은 자고 하루 7500보 걷는다.


라이프 로그를 활용하기 때문에 집에서 마무리 할 때는 적어도 하루 7500보 걷기는 하고 잘려고 노력합니다. 그만큼 건강을 챙기는 버릇이 생깁니다.

만보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잠자는 건 되도록 일을 아침에 하고 잠을 깊은 잠을 푹 자려고 노력합니다. 아주 바쁜 것 아니면 시간 내  마무리해야 되지 않나 싶어서요.




마무리


스마트 밴드가 왜 좋은가 다른 디바이스는 생활에 관여하는 부분이 적지만 스마트 밴드는 확실히 생활에 관여 합니. 신경 쓰기 힘든 부분까지 파악해서 알려 주기 때문에 자기 생활의 관리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모든 디바이스들이 이렇게 발전하겠지만 가장 먼저 다가온 것은 시계형이 먼저 다가 옵니다. 그리고 또 어떤 장비들이 더 생길지 모르겠지만 이것만 해도 큰 장점이 있습니다. 소니 스마트 밴드 톡은 화려한 기기보다는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하고 액정도 화려한 기능 없이 단순하게 전자잉크를 선택한 것 같습니다.


배터리 충전이 중요한 게 24시간  관리하게 때문에 만약 잠잘 때 충전하기 위해 부착하지 않으면 잠에 대한 관리를 못하기 때문에 의미가 없어집니다. 화려한 밴드 보다는 이런 점이 확실히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기능은 이미 스마트폰에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 가장 좋은 제품이라고 추천합니다.


오랜만에 좋은 제품 만난 것 같습니다. 사실 소니 qx-10 같은 제품은 좀 의아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