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

가성비와 디자인까지 잡은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

샤오미 리뷰가 이번달에 계속 되는것 같습니다.

며칠전에 도착한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사무실에서 음악을 듣기 위해 구매하여 리뷰를 적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일반 스피커 가격인데 블루투스로 연결되서 편리한점 때문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언제든지 어느곳에든지 사용할수 있고 평소는 사무실  PC에 연결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끌리고 충전 또한 스마트폰 충전기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디자인도 사각형 박스 디자인이라서 사무실에 두어도 나쁘지 않는 디자인 입니다. 샤오미 스러운 구성이 마음에 들었다고 봐야 되겠네요.


리뷰같은 경우에도 평가가 상당히 좋은 평가였습니다. 음질에 대한 평가도 가성비 최고라고 하여 들어 봤는데 상당히 좋은 제품이였습니다.


포장


구성은 간결합니다. 샤오미 제품의 특징같습니다. 상당히 간결한 구성으로 되어 있고 구성품도 스피커와 설명서 외는 없습니다.


상당히 재미 있는 제품입니다. 전원 그리고 충전 포트 밖에 없습니다. 국산품 중에 유사한것 있으면 구매하려고 했는데 충전선이 전용 선이라던지 이런 문제들로 결국 샤오미를 구매 하게 되었는데 만족 스러운 제품입니다.


보시면 이건 누런 상자가 아니고 와이트 상자입니다. 박스를 열어 보면 속에 지지하도록 되어 있네요. 이건 조잡하다는 느낌 그래도 우리나라 질수 포장하는 과자에 비하면 용서가 충분히 되는 포장입니다.


외형

단순한 모양입니다. 애플 스러움은 없습니다. 그냥 단순함의 미학이라고 뵈야 할것 같습니다. 점점 의도적을 단순화 시킨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샤오미 스러운 느낌이라고 해야 맞을것 같습니다. 실용성의 애플과는 조금 다른 느낌일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합니다.


사진에 보시듯이 전원 버튼 그리고 충전 포트 그리고 스피커 이렇게 해서 사각형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조금 다른 생각인데요. 애플과 다른 디자인 느낌이 점점 나오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애플은 실용성이 있는데 샤오미는 실용성 보다는 단순함 그렇게 되는것 같습니다.


만약 애플이 만들었다면 저 느낌은 확실히 아닙니다. 애플의 디자인이 좋다 샤오미 디자인이 좋다 이런 평은 아니고 결국 가지는데 조금 다르게 나가고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합니다 샤오미 스러움이라는 길을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연결

윈도우 10에 연결했습니다. 그리고  PC에는 블루투스 동글이는  USB에  연결해서 평하게 사용중입니다. 노트북들은 대부분 블루투스가 있는데 PC는 없어서 저렴한 동글이를 구매 했습니다.

스피커의 전원 버튼을 3초이상 느리면 연결 준비를 합니다. 윈도우 블루투스 프로그램에 Mi Bluetooth Speaker가 준비되어 있어서 연결하시면 됩니다.


연결되면 그다음부터는 좋은 음질을 제공합니다. 음질은 정말 좋습니다.

저도 막귀라 뭐라 할수 없지만 들어보시면 이가격이 이정도의 음질을 불루투스로 제공한다는게 가성비 좋다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어울림

리뷰 작성하면서 어울림이라는 단어는 어색하기는 한데 이 제품은 음질 외에 디자인을 이야기 할것 같습니다.

어울림이라는 주변과 어울림을 이야기 하고 싶은 제품이네요.


샤오미에서 노린점도 그런점인것 같습니다.

카페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어디든지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아쉽게 카페에서 플레이는 하지 못했습니다. 

여러장소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맥과 같이 어울리기도 합니다.


총평

음질은 좋다는 단어로 표현하였는데 제가 전산쟁이라서 다른 이야기 하기는 지식이 힘들고 참 음질 좋다는 느낌을 확 받으실겁니다.


아쉬운 점은 끄는 소리가 너무 커다는게 아쉽습니다. 

가격대가 2만원 가격대라서 국내 저가형 유선 스피커 가격대인데 고급 스피커 라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디자인도 참 잘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탈 모바일 제품중에 하나인것 같은데 참 제품 잘만들었다는 생각을 가지게 합니다. 

집에서 영화볼때나 음악들을때 충분한 출력과 음질을 느낄수 있을겁니다. 가격을 생각하지 않고 제품을 보면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인데 가격까지 2만원대라는 점이 더욱 샤오미의 장점을 살리는것 같습니다.


음악 좋아 하시는 분들이나 영화좋아 하시는 분들이 구매하셔도 이제품은 후회하지 않을겁니다. 작다고 약한 제품이 아닙니다. 작지만 충분한 음질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