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개구리 공돌이 Sep 15. 2017

TV장 만들기

거실 티비장

결혼을 하면서 집안 가구를 만들어 갔다.


그중에 한개인 티비장을 만들때

가장 처음에 고려한 부분은 집의 크기에 맞게

조절이 가능한 부분을 고려했다.


그래서 가운데 들어가는 부분은 3개의 서랍장으로

만들었고 나머지 부분은 끼워 넣는 방식으로

제작하였다.


자작나무를 사용하여 중앙 서랍장 제작

3개의 서랍이 들어갈 수 있는 서랍장을 기본으로

만들었다 양 옆에 들어가는 부분은 에쉬목을

사용하여 만들었다.


전체 길이는 3미터가 조금 안되는 크기로 만들었다.

오일처리 하기 전 조립 상태
오일 처리 중 왼쪽은 완료 오른쪽은 처리 전

오일처리를 하게 되면 나무의 본연의 색을

알 수 있다.


오일처리를 하고 나서 가 조립을 해보았다.

서랍 조립하기 전


가조립 상태에서 봤을때 높이가 적정하게 만들어 진 것을 알 수 있었다.


서랍 조립 중

서랍을 한개씩 조립하면서 위치를 조정했다.

위치 조정이 어느정도 끝이나자 마지막 조립을

진행하였다.

조립이 완료 되고 집에서 위치를 조정


위치 조정이 끝이 나자 어느정도 윤곽을 나타냈다.


집에 가구를 하나씩 만들어 가면서

결혼을 준비해 갔다.


다음에는 옷 수납장을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작가의 이전글 ST#14 도로위의 자동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