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코스트코, 넷플릭스 모방한 E커머스 신 사업 LiveGood
이커머스와 AI의 발전
리퍼럴,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의 강세_ 대기업들도 도입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매출 이동
저가시장의 강세
구독서비스의 강세
서울대 유기윤 교수의 미래 계급사회
사업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유튜버는 어떨까요?
그런데 그 문제에 대한 대안책을 찾은 것 같습니다.
대안책: 이커머스 + AI + 고품질 저가시장 전략 + 유료회원제 구독 시스템
안전한 회사인가?: 회사의 신뢰성
기존 회사들은 회원들에게 제품을 판매하라고 하고, 그의 수당을 회원들에게 나눠줘야하기 때문에 제품이 비싸질 수 밖에 없습니다.
반면 리브굿은 회원이 제품을 판매하는 구조가 아니라,
구독 회원제만 추천하는 구조기 때문에 제품을 원가에 제공할 수 있죠!
국내에선 시작한지 4개월 = 기회의 타이밍
참여 비용과 유지 비용의 부담 완화
그렇다면 수익성은?
계산해봅시다.
50달러의 50%는 25달러입니다. 2명에게만 소개해도 초기 투자비용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하루에 10명에게 소개한다면, 하루에 250달러, 즉 약 33만 원을 벌 수 있습니다.
추천을 잘 못하는 사람은 어떻게 하나요?
글을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