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소금 Sep 04. 2017

요리웹툰 : 다진마늘

다진 마늘은 곧 요리의 주인공

다진마늘

내가 요리할 때 가장 많이 쓰는 그건! 바로...

IT'S THE DAZINGARLIC

다진마늘은 볶음요리와 각종 국, 그리고 나물무침에 빠지지 않구요

그리고 김장할때도 빠지지 않는답니다~

마늘을 절구통에다 넣고 손수 빻아줘요. 믹서기로 갈아줘도 되지만 저는 엄마의 방식을 따라 손수 빻아줍니다.

엄마의 요리는 곧 교과서입니다. 저는 어머니가 돌아가셨지만, 이 그림과 글을 보고 계실 독자분들은

어머니께 많은 요리 레시피를 전수받으셨음 좋겠어요~!!


나머지 통마늘을 남겨주세요~ 슬라이스로 썰어서 삼겹살 고기기름에 같이 구워주면

완전 바삭바삭 꿀맛이예요


여기서 잠깐!

마늘껍질을 시원스럽게 까는법은 물에 잠시동안 불려줘요

하지만 저는 성격이 급하기에 바로 까요ㅎㅎ

수도꼭지 오픈, 마늘을 목욕시켜줘요~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hansalt58 블로그 blog.naver.com/skdbs938

목욕좀할께


매거진의 이전글 인생은 마이웨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