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른산책 Jun 03. 2024

입 터짐을 방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다이어트일기 1

무릎이 아프다는 핑계로 몸 사리다 보니 운동을 점점 안 하게 되면서 더 약해지게 만들었다.

무릎을 보호한다고 더 쓰지 않았더니 다른 근육들도 다 약해지고, 살은 찌면서

하중이 더해져서 더 아프게 되는 상황이 된 것 같다.

다시 다어이트 하기로 결심.


아예 안 먹는 건 할 수 있겠는데 조금 먹는 것이 잘 되지 않는다.

한참 다이어트에 열심히였을 때 해독도 하고, 아침저녁 셰이크로 챙겨 먹으면서

점심은 일반식을 먹되 샐러드나 정말 건강식을 위주로 먹고 밥은 되도록이면 적게 먹었는데.

한참 열심히 관리했을 때는 괜찮았는데. 슬슬 게을러지고. 아프다는 핑계로 운동까지 안 하다 보니

이제 정말 어쩔 수 없이 해야만 할 거 같은 시간이 왔다.


그래서 다시 결심!

지난주에 며칠 동안 클린하게 먹어보겠다고 빵을 완전히 그만 먹으면 좋겠지만, 정말 입맛 보는 정도로 먹었고. 며칠은 탄수화물도 거의 절식으로 하다 보니 부기가 조금 빠진 거 같고, 무게도 금방 빠졌다.

물론 주말! 마침 토요일에 교회 체육대회가 있었고 며칠 잘 참았던 나의 식욕은 잠금해제! 되어버렸다.

소위말해 입 터짐 

하.. 떡과 과일, 탄산음료까지. 그래도 다행이라면 체육대회라서 좀 많이 움직였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그런데 주일 또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면서 남편이 맛있게 돼지갈비찜을 해주는 바람에 또 안 먹을 수가 없었다!

이렇게!!!!! 먹다 보니 금방 무게는 훅 올라가고

무게에 일희일비하지 않아야지 하면서도 이미 많이 쪄있는 살이라서 예민할 수밖에 없는 상황!


자 이제 다시 정신 차리고 먹고 싶은 거 다 먹지 말고, 조금씩으로 줄여보고.

나의 목표는 바지 입었을 때 옆구리 툭튀! 가 되지 않는 거.

재킷을 입었을 때 팔이 끼지 않는 거! 일단 그걸로 그리고 무게는 -4kg 해보자!!!!

적는 이유는 다시금 정확하게 마음에 새기고자 위함!


점점 옷을 얇게 입어야 하기 때문에 꼭! 절실하게 해야 하는 시점이 왔다!


모든 다이어트님들!

입 터짐 방지 방법 있음 같이 공유해 주세요 ^^

우리 함께 건강해집시다~!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다이어트 


작가의 이전글 관람차에 대한 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