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OOK Oct 13. 2019

네버랜드 클래식 50권 세트


책소개

www.yes24.com/Product/Goods/79265728

Since 2001, 네버랜드 클래식의 역사

네버랜드 클래식의 전신은 시공주니어가 1995년에 선보였던 네버랜드 스토리북스다. 해적판 혹은 발췌역으로 무분별하게 출판되던 고전 명작들을 정식 저작권 계약 후 출간했던 시리즈로, 『비밀의 화원』이나 『제비호와 아마존호』, 『빨간 머리 앤』 등 이 시리즈에 속해 있던 많은 작품들이 네버랜드 클래식의 근간이 되었다.

2001년 봄, 루이스 캐럴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거울 나라의 앨리스』를 출간하며 네버랜드 클래식은 세상에 첫발을 내디뎠다. 어린이책 고전 완역의 새로운 포문을 연 네버랜드 클래식은 ‘수준 높은 문학성을 갖춘 고전 명작의 완역 출간’을 제 1원칙으로 삼았으며, 그 원칙은 지금까지도 유효하다. 이후 십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읽는 시리즈로 자리 잡은 네버랜드 클래식은 제대로 된 고전 명작 도서에 목말라 있던 독자들에게 큰 만족을 선사했다. 그리고 2017년 가을, 폴란드 대표 고전 『마치우시 왕 1세』로 50번째 작품을 출간했다.

고전 명작은 인류의 기록이자 자산이다. 오랫동안 이어져 온 근원적 질문과 행간에 숨겨진 의미를 깨달으며 자신만의 답을 찾아가는 것, 그리하여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는 것. 그것은 고전 명작이 현대인들에게 주는 가장 큰 축복일 것이다. 네버랜드 클래식은 시대와 공간을 초월하여 이어져 온 고전 명작의 축복을 더 많은 이들에게 전하며 앞으로도 그 의무를 다할 것이다.

www.yes24.com/Product/Goods/79265728

작가의 이전글 김대중 전집 2 세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