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드 큐레이터 서윤 Oct 22. 2023

내 인생은 나의 것

삶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

행사를 진행하다 보면 공연자들의 본 무대 전 리허설을 진행하는데  다양한 모습을 보여 준다. 어떤 이는 본 무대와 똑같이 공연하는 모습으로 보여 주고, 어떤 이는 대충 손, 발, 톤 정도 맞추는 모습 보인다.  무대 한 번 오르기 쉽지 않은 아마추어들마저도.


노장의 김 완선 가수가 방송에서 리허설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 얘기한 적이 있었다. 자신의 무대에 리허설은 없다고.  관객이 없리허설 무대라도 실제 관객이 있는 것처럼 최선을 다한다는 것이다.

어느 자리에서건 자기 자신의 모든 에너지를 쏟아야 성장하고 오래갈 수 있다 말하는 김 완선 가수가 왜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지 알 수 있었다.


우리들 모두 인생이라는 무대 위의 주연이고 감독이고 작가이다. 나의 인생에 어떤 글을 쓸지 어떻게 연출할지 어떤 태도로 연기에 임할지는 오로지 나의 몫이다.  엑스트라로 남을지 주연으로 남을지 각자의 선택의 몫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엄마의 18번 노래가 귓가에 맴돌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