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커 2, 오징어 게임 2, 파친코 2, 경성크리처 2까지
2024 하반기, 화려한 라인업의 시즌2 개봉 예정작들이 시청자들을 만난다.
오는 2024년 10월에 북미 개봉 예정인 '조커: 폴리 아 되'(이하 '조커 2')는 23일, 2차 공식 예고편을 발표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조커 2'에서 소피 듀먼드 역을 맡은 배우 재지 비츠는 외신 매체 인터뷰에서 기존의 '조커' 영화와는 다르게 일반적인 뮤지컬 영화와는 다른 방식으로 풀어나갔다고 밝혔다. 또한 더욱 화제인 것은 바로 세계적인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합류 소식이다. 레이디 가가는 극 중 조커의 연인이자 빌런인 '할리퀸'역으로 캐스팅되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호아킨 피닉스와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456명의 사람들이 456억의 상금이 걸린 미스터리한 데스 게임에 초대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2021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어 재작년 시즌2 제작을 확정하였고 올해 12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오징어 게임' 시즌1에 출연한 배우 위하준은 최근 한 매체 인터뷰에서 “대본을 봤을 때 새로운 인물들이 많고 캐릭터들이 매력 있었다"며 시즌2에 대한 기대감과 애정을 드러냈다. '오징어 게임 2'는 시즌1 주연 이정재 배우에 더해 임시완, 이병헌, 강하늘, 이진욱, 공유, 박성훈 등 유명 배우가 대거 캐스팅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겨울 전 세계 69개국에서 TOP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를 낳은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가 시즌1에 이어 올 하반기 시즌2 공개를 앞두고 있다.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는 현대 서울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박서준, 한소희뿐만 아니라 시즌2에서는 '더 글로리' , '마에스트라'의 이무생도 합류한다고 한다.
애플 TV+는 23일 '파친코' 시즌2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파친코는 금지된 사랑에서 시작되는 이야기로 한국과 일본, 미국을 오가며 전쟁과 평화, 사랑과 이별, 승리와 심판에 대한 잊을 수 없는 연대기를 그리는 작품으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되었다.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신인 배우 김민하를 비롯한 출연진들의 연기력으로 전 세계 평단의 찬사를 받았다. 이어 시즌2에 대한 기대감 또한 컸는데, 특히 지난 23일 파친코 예고편에 등장한 로제의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에 네티즌들은 "로제 목소리랑 영화 분위기가 너무 잘 어울린다", "로제 버전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 미쳤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올 상반기 비교적 저조한 실적을 기록하며 식상하다는 평을 들은 OTT 서비스 시즌제들이 강력한 시즌2 작품들과 함께 하반기에는 다시 일어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