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종찬 Jan 01. 2022

키마(Kemah) 바다에서 겨울을 느껴보세요

앤디의 머그잔 이야기

  겨울을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는 곳은 어느 곳일까? 항상 누군가를 그리워하며 세월의 무상함을 떠내려 버리는 곳, 끝을 알 수 없는 깊은 인생의 항로를 두고 고민하는 차디찬 바람을 가슴에 안고 포근한 누군가를 기다리며 고독의 겨울을 느낄 수 있는 곳, 그렇지만 그곳을 찾는 많은 사람과 쉽게 친해지고 그들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인천시립 전속 작곡가로 있었을 때, 작품에 대한 고민, 삶에 대한 많은 고민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인천 앞바다 월미도를 찾아가 생각을 정리하며 오선지에 나의 생각들을 담아놓았던 일들을 기억합니다. 하루가 멀다 할 정도로 그곳을 찾아 나만의 시간을 가지며 다가올 긴 겨울을 준비하고 같은 생각을 공유하는 사람들을 찾아 밤새 이야기 꽃을 피웠던 일들이 나에게는 큰 삶의 원동력이 되어줍니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추억을 가지고 있을 듯합니다. 달라스에 살면서 텍사스는 너무 건조하여 우리의 깊은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없다고들 합니다. 그렇지만 조그만 드라이브를 하여 산도 못 보고 너른 들판만 보다가 탁 트인 멕시코만의 정경과 함께 월미도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곳이 텍사스에 있다는 것에 대해 저절로 탄성이 나옵니다.

키마 보드워크(Kemah Boardwalk)


  달라스 다운타운에서 45번 하이웨이를 타고 남쪽으로 4시간 정도를 운전하면 휴스턴 다운타운을 만나게 되는데 여기서 45번을 따라 20분 정도 남쪽으로 내려가면 1번 도로가 나오고 NASA 입구 표지판이 보이는데 여기에서 좌회전합니다. 그리고 1번 도로를 따라 계속 동쪽으로 20분 정도 운전을 하면 1번 도로가 끝나고 146번을 만나게 되는데 여기에서 우회전하여 3분 정도 드라이브하면 바다를 가로지르는 큰 다리를 만나게 되는데 여기에서 왼쪽으로 마리나와 함께 보이는 곳이 키마(Kemah)입니다. 베이를 따라 레저를 즐기는 요트와 갈매기를 이정표 삼아 생업을 위한 새우잡이배가 자주 들락 날락 거리는 데 아주 복잡해 보이는 키마 마리나는 미국에서 세 번째로 요트를 많이 가지고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크다고 합니다.

보드워크 타워, 센츄럴 휠, 키마 트레인, 레드 바론 등 많은 놀이 시설이 있습니다.


보드워크 비스트(Boardwalk Beast)

  마리나를 끼고 도착한 키마에는 보드워크 타워, 센츄럴 휠, 키마 트레인, 레드 바론 등 십여 개의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수많은 놀이시설들이 있습니다. 또한 보드워크 비스트(Boardwalk Beast)라는 초고속 보트는 140명의 승객을 태우고 40mph의 속도로 멕시코만을 30분 정도 크루즈를 하는데 항해하는 시간 내내 힘찬 음악과 댄스 파티가 선상에서 열립니다. 

키마 보더워크를 따라 수많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출출한 저녁시간이 되면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많이 할 것인데 한국처럼 신선한 회는 없지만 그래도 수많은 해산물로 준비된 요리를 먹을 수 있는 행운이 이곳에는 많습니다. Seafood를 드시고 싶은 분은 Landry's Seafood House 혹은 영화 ‘포레스트 검프’를 기억하며 ‘Bubba Gump Shrimp’에서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먹어보세요. 그리고 보다 특별한 장소에서 추억을 만드실 분을 위하여 수족관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Aquarium Restaurant을 권하고 싶습니다. 거기에는 수족관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 후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 잔은 필수……

Boardwalk Inn

  키마에 가려면 달라스에 사시는 분들은 하루 코스는 너무 촉박하고 1박2일정도의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은 듯합니다. 숙소는 키마 주위에 여러 개의 호텔들이 있지만 낭만적이 밤을 보내기 위해서는 그곳 광장에 위치한 Boardwalk Inn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3층으로 만들어진 호텔인데 1층은 전부 쇼핑몰로 되어 있어 쇼핑하기에도 안성맞춤이고 앞 광장에서는 주말마다 이벤트가 이뤄집니다. 물론 예약을 필수이고 예약을 하려면 www.kemahboardwalkinn.com혹은 (281) 334-9880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아무쪼록 시간을 내어 휴스턴 혹은 갤버스톤을 방문할 때 잠시 이곳을 찾아서 여러분들의 복잡한 시간을 잠시 멈출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보길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유타에서 만나 Bonneville Salt Flat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