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하우스 분양
타운하우스 분양 다시 부활하는 이유는?
과거 미분양의 대명사였던 타운하우스가 최근 화려하게 부활하고 있다.
과거 애물단지로 전략한 고급 타운하우스와 달리 뛰어난 입지와 풍부한 주변 인프라를 갖춘 중소형 타운하우스가 등장하면서 단독주택에도 아파트처럼 프리미엄이 붙는 곳까지 등장하기 시작했다.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하면서도 아파트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 좋은 신도시 타운하우스들은 실수요자 외에 투자자의 관심 대상이 되고 있다.
과거 타운하우스 문제점
- 높은 분양가 / 관리비 부담 / 열악한 교통 및 입지 문제
2000년대 초 국내에 처음 등장한 타운하우스는 일반인의 접근이 쉽지 않은 주거상품이었다.
불필요하게 넓은 면적으로 십억 이상의 높은 분양가를 형성했고 아파트에 비해 가구 수가 적기 때문에 관리비 부담도 상당했다. 게다가 대부분의 타운하우스는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교통 여건이 매우 열악한 치명적인 문제가 있었다. 이런 이유로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를 거치며 대형 고급 타운하우스의 관심은 한풀 꺾이게 된다.
중소형 타운하우스의 경쟁력
몇 해 전부터 다시 등장한 타운하우스는 초기 대형 타운하우스의 단점을 해결하는 데 주력했다.
과거 대형 평수의 타운하우스가 공급되었던 2000년대 초반과 달리 답답한 아파트를 떠나 여유로운 단독주택의 삶을 누리고 싶은 젊은 수요층의 니즈를 반영했다.
몸집을 중소형으로 줄인 만큼 분양가를 합리적으로 낮췄고 높은 관리비도 가구 수를 늘려 부담을 줄였다. 타운하우스의 입지도 역세권이나 도심 인근 등 과거 열악한 교통 여건에서 탈피하여 아파트 못지않은 입지를 갖추게 된다.
타운하우스의 규모가 커지면서 대형 아파트 단지 못지않은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대단지 브랜드 타운하우스도 등장하기 시작했고 분양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고 있다.
최근 워라밸로 여가 시간이 늘어나고 삶에 대한 가치관이 변하면서 아파트보다 타운하우스의 삶을 희망하는 젊은 세대들이 타운하우스의 인기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기많은 전국 타운하우스 정보를 한눈에 보고싶다면?
전국 타운하우스 매물 정보
이달의 추천 타운하우스 프로모션
▶ https://7houselab.com/recommended-h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