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Bsmith Jan 18. 2021

HBsmith 서비스 이용 사례 Top 3

하루에 43만 2000개의 TestCase를 검증하는 쇼핑몰 고객 등

안녕하세요, HBsmith 배서하입니다.

#HBsmith 이지원 Operator의 'HBsmith 서비스 이용 사례 Top 3'글을 소개합니다.


서비스 장애 상황 대처가 느린 한계점을 HBsmith AI Bot을 통해 극복하고, 기본 기능에서 일정 수준의 기능 퀄리티를 유지해나가는 HBsmith 고객 이용 사례 Top3를 소개한다.

#1 내부 QA 팀이 존재하지 않는 금융권 고객.

#2 하루에 43만 2000개의 TestCase를 검증하는 쇼핑몰 고객.

#3 높은 집중력이 요구되는 매뉴얼 테스트는 AI Bot에게 맡기고, 보다 전문적인 테스트 영역에 도전하는 올인원 리뷰 솔루션 고객.

금융권 고객 사례

최소 1000개 이상의 TestCase가 등록되어 있고 5분/10분 단위로 시나리오를 검증한다. 사이트 접속/로그인/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와 같은 기본적인 기능과 더불어 입출금 테스트/이자율 확인/대출 신청하기 등과 같은 메인 기능들 중, 사용자 입장에서 최우선시 되는 비즈니스 로직에 집중한다.

HBsmith 운영팀에서 관리 중인 Incident Chart에 의하면 매달 최소 1건에서 많게는 5건 이상의 서비스 장애가 고객께 안내되었다. 평일/주말/연휴/밤/낮 할 것 없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장애 발견 → 보고한다.

출처 : HBsmith 서비스 이용 사례 Top 3

HBsmith 서비스는 매뉴얼 테스트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기술 고도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장인 정신에 입각한 HBsmith Team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hello@hbsmith.io로 연락 바랍니다.

무료 평가판 신청


작가의 이전글 뉴 노멀 시대: 원격 근무 4년차 HBsmith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