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Bsmith 영업대표 양태규입니다.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2020 한국 철도 서비스에 대한 품질 평가 결과발표를 했습니다. 서비스 품질이 고객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볼까요?
철도 품질 평가는 국토 교통부에서 철도사업법령에 따라 격년마다 철도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철도시설 이용의 편의성, 열차 정시성, 예 매표 편리성, 운행 안정성 등의 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번 평가 결과, 철도시설 이용 편의성 등은 직전보다 1.8점 상승(86.7점 → 88.5점), 화물 분야 1.1점 상승(88.0점 → 89.1점) 외에도 광역부문 서비스 품질, 고속 부문 모두 만족도와 서비스 품질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비대면 시대에 맞춰 운영중인 ‘모바일 승무원 호출’, ‘모바일 여행변경’, ‘챗봇 서비스’ 등이 호의적 평가를 얻었습니다.
서비스 품질은 고객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상상을 해볼까요?
인구의 이동이 많은 명절, 기차 시간이 제대로 맞춰지지 않았다면 어땠을까요? 예매,취소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예약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면 어땠을까요?
서비스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거나, 장애가 발생할 경우 고객의 만족도가 떨어지고, 고객 이탈을 초래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품질 향상을 위해 진행되는 QA 테스트
이처럼, 서비스 품질의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선 결함을 찾는 QA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기업, 기관에서 개발 된 기능을 배포하기 전 QA 테스트를 통해 결함을 확인하기도 하고, 운영 상에서 장애가 발생하는지 확인하기도 합니다. .
그러나, 개발이 지속될 수록 많아지는 테스트 케이스에 시간적인 어려움이 있습니다. 일정을 맞추기 위해 중요도에 따라 테스트하기도 하고, 일부는 진행을 못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HBsmith는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테스트를 자동화하고 있습니다. 단순, 반복적인 테스트에 들이는 시간,비용적 한계를 극복해 업무시간 외인 주말, 새벽에도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에 들이는 시간, 비용적 리소스를 절감하고, 자동화 테스트를 통해 품질 향상 및 서비스 운영 전략을 수립하는데 용이합니다.
QA 테스트 자동화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보시는건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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