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8.17(토)~11.8(금)
2024 모돈갤러리 드로잉 축제
올해로 5회째 맞이하는 모돈갤러리에서의 드로잉축제가 오는 8월 17일(토)부터 11월 8일(금)까지 진행됩니다. 각 전시 팀마다 2주씩 전시가 되는 올해 축제는 모두 6개 팀의 전시가 이루어집니다. 매 전시의 오픈일에는 다양한 음악회가 함께 이루어집니다. 올해의 전시는 순수회화에서부터 설치미술, 캘리그래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로 구성됩니다.
개막전은 지난해 모돈갤러리 초입에 개인 작업실 겸 전시장을 조성하시다 사고로 타계하신 전 포천예총회장 임승오 조각가를 기리는 특별전시회로 시작합니다. 평소에 작가님과 함께 활동하였던 작가들과 역시 조각가로 활동하고 있는 임승오 조각가의 자제의 작품등 회화에서 조각 및 설치미술에 이르는 32점의 작품이 모돈갤러리와 인근 숲에서 펼쳐집니다. 전시기간 중 임승오 조작가의 갤러리도 함께 오픈되어 남겨진 다수의 조각가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전시는 갤러리 내에는 다음 전시를 위해 2주만 전시되고 외부에 있는 조각작품이나 설치미술은 축제기간 중 상시 전시될 예정입니다.
축제 전체의 개막식겸 전시 오픈식은 8.24(토)일 오후 4시에 갤러리 앞에 있는 메타세콰이어 숲에서 진행됩니다. 오픈 음악회는 포천의 오피니언 리더이신 김현철 교장선생님께서 진행해 주실 예정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