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히맨 Dec 16. 2018

한국인 PCT 하이커 설문 참여 공지

for Korean PCT hikers

PCT를 준비하시는 예비 하이커분들을 위한 설문을 시작합니다.

데이터가 쌓이는대로 공개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안녕하세요. 2015 PCT 하이커 히맨, 김희남입니다.

Halfwayanywhere에서 실시한 2018년 PCT 하이커의 설문이 공개되었습니다.

하지만 올해에도 한국인 하이커의 데이터는 찾아볼 수 없네요. 나라별 비율 상위권에 충분히 들어가고도 남을 많은 한국인 하이커들이 PCT를 찾았음에도 리스트에서 전혀 찾아볼 수 없어 아쉽습니다. 장비 및 운행 등의 데이터는 충분히 훌륭하나 하이커들의 기초 정보에 있어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이번에 확실히 느낍니다. 2018년 현재 누적 한국인 PCT 하이커들은 제가 파악하고 있는 수만 60명 가까이 됩니다. 한국인 PCT 하이커들의 정보를 모으고, 앞으로 PCT를 찾을 예비 하이커들을 위해 한글로 된 데이터를 자체적으로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소하게 실시하였던 이전의 설문들에 이어 본격적으로 한국인 PCT 하이커 설문을 시작해 봅니다. 이후 연간으로 실시하면 조금 더 많은 예비 하이커들에게 참고할만한 PCT 데이터가 만들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각 하이커들의 블로그 및 SNS 항목(선택)을 통해 설문 내용을 바탕으로 도움 받고 싶은 하이커를 선택하여 연락할 수 있는 기회도 될 것입니다.(하이커들의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도 되겠죠.)

이러한 취지에 함께 하길 원하신다면 설문에 참여하여 주세요. 또한 추후 더 나은 설문을 위한 의견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설문 기간을 따로 두지 않으나 2주 후 10명 이상의 데이터가 쌓인 경우, 약간의 보정을 거쳐 설문 결과를 누구나 자유롭게 볼 수 있도록 링크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설문 결과 링크(설문 결과 시트)는 누구에게나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설문 데이터를 활용한 2차 콘텐츠도 환영합니다.(공유 시 ‘히맨이 실시한 설문’이라는 것만 언급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설문참여하기 :

http://bit.ly/PCT설문


20181216

by 히맨


매거진의 이전글 [전시]길 위의 일상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