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히맨 Dec 27. 2018

한국인 PCT 하이커들은 어떻게 걸었나?

한국인 PCT 하이커 설문 결과 공유

한국인 PCT 하이커 설문 결과 데이터를 공유합니다.

출발일/종료일/평균운행거리/최장운행거리/구간별선호도/사용한 장비리스트/보급방법/식량...

그리고 PCT 하이커들이 전하는 팁과 예비 하이커들에게 하고 싶은 말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몇 명되지 않는 하이커들의 정보에 의존해야 했다면, 이제는 더욱 풍부해진 데이터를 바탕으로 본인의 스타일과 맞는 하이커에게 조언을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설문 결과가 예비 PCT 하이커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설문 결과


*본 설문 결과 링크는 누구에게나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설문 데이터를 활용한 2차 콘텐츠도 환영합니다.(공유 시 ‘2015 PCT 하이커 히맨이 실시한 설문’이라는 것만 언급해주시면 됩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각 하이커들에게 직접 문의하시거나 카페를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카페


[한국인 PCT 하이커 설문]

설문 작성 및 실시 : 2015 PCT 하이커 '히맨' 김희남(2018년 12월 16일~)

설문 원문

설문 결과

*빈 칸은 하이커가 답변하지 않은 항목입니다.

*각 하이커들의 응답을 그대로 유지한 채 장비 부문의 오기와 명칭 통일 등의 보정만 실시하였습니다.

*PCT 구간별 선호도는 1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한 각 하이커들의 선호도입니다.

평균 선호도는 각 응답의 평균값을 소수 첫째 자리 반올림하여 표기하였습니다.

*장비 부문의 경우 각 브랜드 및 제품 별 링크를 삽입하였습니다.(삽입된 링크의 각 브랜드 및 제품과 해당 설문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PCT 하이커의 경우 설문 참여를 원하시면 위의 '설문 원문'링크를 통해 답변해주시면 데이터 보정 후 본 설문 결과 시트에 반영해드립니다.

본인의 설문 답변을 수정 혹은 삭제를 원하시면 아래 이메일 혹은 개인적으로 연락 바랍니다.

whitehnii@nate.com


설문에 참여해주신 모든 하이커들에게 감사드립니다!!


20181227

히맨 드림

이전 24화 한국인 장거리 하이커 설문 결과 공유(장비 부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