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 코칭
천간 정화가 잘 활용되기 위한 조건{정화의 쓰임]
안녕하세요. 윤슬입니다.
오늘의 명리학은 천간 정화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정화도 음간이기 때문에 보호받아야 하고, 열이 식지 않고 멸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럴려면,
목으로 인화하여 열에너지를 보존하여, 이 열에너지를 금에게 사용한다.
즉, 정화의 할 일은 금을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목으로 인화할 때는 추동절이다.
춘하절의 목은 재료가 되지만, 수가 없으면 인화가 되어 춘하절의 甲丁은 인문, 문화예술의 발전이 되기도 한다.
목이 재료로 쓰이지 못하면, 진로적성이 변경되어 기계문명으로 간다.
목이 지나치게 왕하면 금으로 벽갑을 먼저 해야한다. 벽갑하지 않으면 불이 꺼진다. 벽갑을 한 것은 인화물질로 쓰인다는 것이다.
인화된 정화가 금을 제련하여 수가 있으면 유통망이 확보되어 고객이 있는 것이다.
오미월의 화가 너무 왕하면 목이 건조된다. 금도 제련하지 못하고, 물이 꺼진다.
오미월에는 금이 있어야 하고, 금이 없으면 목도 없어진다.
화다수갈은 생각, 아이디어, 지식을 잘못 활용. 20년 동안 지식을 활용하면서 실패를 본다.
목다화식은 자기에게 투자한 것을 실패, 기술이나 무엇을 배웠으나 실패, 필요 없는 박사학위,
정화는 불이 꺼지는지를 잘 봐야 한다.
해월에서 사월까지의 정화는 습하면 꺼진다: 현실이 막막하여 포기하고 실천력이 떨어진다. 우울증
금극목의 벽갑은 할 일이 생기거나 어려움을 극복한다. 금운에 자기 진로와 적성이 생긴다.
인화(목생화)도 없이 왕한 금을 제련하면 지쳐서 쓰러지고, 운에서 인화하면 자기를 위해서 투자한다.
정화가 토왕하면 열로 쓰이지 못하여 매광된다. 토가 조열하여 사막이 되고, 자기 능력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이럴 때는 정화의 용도보다 토의 용도를 살려야 한다.
습토에 의해 정화를 매광하면 상업용지로 변경, 술토에 의해 매광하면 목을 건조하여 도구로 쓰인다.
정화가 습토를 말려서 조토가 되면 상업용지로 쓰는 것이다.
해자축월의 토는 정화를 보온한다.
정화는 기토로 가려야 한다. 무토로 가리면 자기가 가려진다.
추동절의 정화는 일하는 능력이다. 목은 정화가 일할 수 있는 개인적 실력, 목의 양에 따라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실력의 깊이가 된다.
금은 정화의 일이 된다. 화극금을 하면 아들 낳을 운, 진급할 운, 합격할 운이라 한다.
수는 화극금하는 정화를 평가한다. 금운은 정화에게 일이 온 것이다.
춘하절의 정화에게 목은 재료가 된다. 정화는 목을 건조시켜 인문, 사회 발전에 공헌한다.
수가 건조되어야 좋은 목이 나온다.
정화가 금을 썼는지 목을 썼는데, 금을 어떻게 썼는지, 목을 어떻게 썼는지.. 궁리해야 한다.
오미월은 태어나 보니 재력, 성장, 발전이 되어 있는 곳이며, 이미 잘 살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 동네다.
오미월은 제련부터 해야 한다. 수를 말려서 목을 쓰거나 인화를 받아 금을 제련해야 한다.
정화의 등촉역할은 어둠을 밝히는 역할이다. 컨설팅, 가이드, 조명, 문제점을 찾아내는 역할을 한다.
임수는 외부를 신경쓰고, 계수는 자기자신을 가르치고, 병화는 부피를 키우고, 정화는 찾아내는 역할이다.
오늘의 명리학은 천간 정화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천간은 아래의 블로그에 포스팅 중에 있습니다. )
천간 병화가 잘 활용되기 위한 조건{병화의 쓰임]
https://blog.naver.com/krcoach/222418057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