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에서 하지 말아야 할 38가지
직장생활을 하면서 느낀 것들
1) 자기의 단점을 굳이 말하지 마라. 자신의 약점으로 돌아온다.
2) 상사, 동료 및 구성원의 험담을 절대 하지 마라. 반드시 본인에게 안 좋게 돌아온다.
3) 적을 만들지 마라. 당신의 앞길을 막는다.
4) 생각하지 않고 거칠고 공격적으로 말하지 마라. 상대방은 상처를 받고 평생 잊지 못한다.
5) 잘난 체나 자랑을 너무 하지 마라.
6) 부하의 공을 가로채지 마라. 나쁜 놈이다. 오히려 칭찬하고 상사에게 알려라.
7) 어두운 얼굴을 하지 마라. 상대방은 어두운 사람에게 호감이 가지 않는다.
8) 출근시간, 회의 시간 등 약속시간에 절대 늦지 마라. 혹시 늦었다면 반드시 미안하다고 말해라.
9) 자기 책상을 지저분하게 하지 마라. 다른 사람이 볼 때 모든 것이 정리가 안 되는 것으로 본다. 가능한 깨끗하게 정리를 해라.
10) 자기 자리를 떠나서는 슬리퍼를 신고 다니지 마라.
11) 자율적인 복장은 좋지만 너무 튀지 마라. 회사는 집이 아니다.
12) 사무실에서 크게 소리치거나 큰 소리로 통화하지 마라.
13) 청소하는 아주머니나 경비원 아저씨를 무시하지 마라. 누군가의 어머니이고 아버지이다.
14) 회사의 물건을 함부로 하지 마라. 자기 물건같이 소중하게 다뤄라.
15) 바닥에 침을 뱉거나 담배꽁초를 바닥에 버리지 마라. 자신의 집에서는 그렇게 하지 않는다.
16) 나를 찾아와 대화를 요청할 때 모니터를 보거나 다른 일을 하지 마라.
17) 감정적으로 대하지 마라.
18) 거칠고 공격적으로 말하지 마라. 조직 분위기를 망치며 결국 당신을 떠난다.
19) 개인적인 사생활을 물어보지 마라. 회사는 일을 하는 곳이다.
20) 상대방이 말할 때 중간에 끊거나 가로채지 마라.
21) 회의할 때, 대화할 때 핸드폰을 보지 마라. 상황에 집중하는 것이 상대방을 존중하는 것이다.
22) 퇴근 시간 이후에는 문자나 톡을 하지 마라. 출근해서 말해도 충분하다.
23) 교만하거나 인색하지 마라.
24) 항상 받거나 얻어먹지 마라. 세상에는 공짜가 없다.
25) 구성원들에게 반말하지 마라. 존댓말로 하면 존중과 배려로 당신을 따른다.
26) 리더는 팀원들에게 나약한 모습을 보이지 마라. 리더를 보고 자신감을 가진다.
27) 사사건건 잔소리하지 마라.
28) 리더는 조직의 얼굴이다. 엄격한 자기 관리는 필수다.
29) 편견과 선입견을 버려라. 궁금하면 당사자와 직접 대화를 해라.
30) 부정적 마인드를 가지지 마라. 부정적인 말과 행동은 당신의 매력을 떨어뜨린다.
31) 짜증 나는 말투로 말하지 마라. 듣는 사람은 더 짜증이 난다.
32) 거짓말을 하지 마라. 정직함은 리더의 가장 소중한 능력이다.
33) 술 먹은 다음 날 지각하지 마라.
34) 실수를 했을 때는 그냥 넘어가지 마라.
35) 조직의 이름을 틀리게 말하지 마라.
36) 임직원의 이름을 잊지 마라.
37) 사람의 한 가지를 보고 미워하지 마라.
38) 아프지 마라. 운동을 꾸준히 해서 건강하게 하라. 몸이 아프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인생러닝 #직장생활 #힐더월드파더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