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May 26. 2020

남편몰래주식투자 시뻘겋게 활활

그렇다. 그야말로 시뻘겋게 활활 타오르고 있다. 탈락자 중에 SK텔레콤이 다시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올라오며 매수 종목에 들어온다. 아니 자세히 보니 어제 들어왔다. 그런데 어제 나는 밖에 있어서 관심종목까지는 못 훑어보고 있는 종목 중에 탈락자가 있는가만 눈을 부릅뜨고 찾아봤기에 이 종목이 생존명단에 들어오게됨을 몰랐었다. 늦었다는 건 없다. 느꼈을 때 즉각 실행하면 된다. 오늘이라도 매수! 요케. 하하



SK텔레콤을 대충 50만 원으로 계산하여 사 넣었다. 어떻게 뚫고 올라왔는가 볼까?




맨 왼쪽 일봉을 보랏. 오늘 뚫고 올라온 게 아니라 어제 확실하게 뚫었다. 다행히 종가가 같아 어제 산 것과 다름없이 되었다. 주간은 딱 20 주선에 붙어있으니 어떻게 될까? 뚫고 올라갈까? 월봉상으로도 길고 긴 하락은 끝을 내고 그에 상응하는 긴 양봉이 나왔으니 지켜볼 일. 



손익을 알기 쉽게 하도록 만든 나의 투자금액 천만 원. 거기서 이만 사천 원 수익이 났다. 하하 그래도 손실에서 수익으로 돌아섰다. 비록 아주 조금이지만. 그럼 오늘의 할 일, 계좌에 생존해있는 종목들의 그림을 익히는 것. 일봉 주봉 월봉을 자꾸자꾸 들여다보기로 한다. 




빵 올라가는 듯싶더니 다시 내려왔다. 왜 그럴까? 20 주선에 딱 만나서일까? 그러나 자세히 보면 주봉상으로도 골든크로스가 나고 있다. 주봉상 5 주선이 20 주선을 뚫고 올라오려 하고 있다. 하하 조정은 있겠지만 그만큼 하락 추세에서 벗어날 기회도 많아진 것이다. 오홋. 그러나 난 일봉상으로 매매하는 것이므로 몇 번을 들락날락거리더라도 내가 정한 원칙대로 행하리라. 5일선이 위면 매수. 아래면 매도. 오케이. 





길고도 길었던 하락행진. 정말 반토막 이상이 났었구나. 얼마나 무시무시한가. 여하튼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으므로 매수 유지. 주봉 5 주선이 하락에서 상승으로 방향을 턴한 것을 주의 깊게 보자.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올라와 매수했건만 힘차게 쭉쭉 뻗어나가지 5일선이 왜 또 고개를 숙이는 걸까. 그래도 아직은 20일선 위에 있으므로 매수 유지. 위로 턴했던 주봉의 5 주선 역시 아래로 향하고 있구나. 잘 지켜보자. 어떻게 변해가는가. 



와우 쭉쭉빵빵 잘 올라간다. 그렇지. 꼭 그렇게만. 하하 힘차게 빵! 솟아오를 때의 이 기쁨이라니. 그런데 20주 선에 딱 부닥쳤다. 어찌 될꼬? 내일이 기다려진다. 월봉상으로도  5개월 봉에 딱 부딪는 가격대이구나. 조정은 있을지언정 상승으로 그 기조를 바꾸려는 노력이 여실히 나타나고 있다. 




20일선 부딪는 듯하더니 빵! 다시 위로 쭉! 오케이 좋아요. 5주 선도 힘차게 위로 쭉쭉. 좋아요 좋아. 5개월 선도 빵 뚫고 가뿐하게 올라서는 주가. 오호호호 매력적이어요~ 하하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올 뻔한 아슬아슬한 순간에 빵 위로 돌리는 주가. 어찌 될까. 다시 들락날락거리며 나를 혼란스럽게 만들지는 않을까? 5 주선은 턴했고 20 주선을 향해 달려가는 중. 그러나 월봉이 너무 미약하구나. 몇번을 왔다갔다해도 난 나의 원칙대로 철저히 따라 행하리라. 오르면 매수! 내리면 매도!





오홋. 일봉은 아주 신나게 올라가는 모습. 구비구비 고점 높이고 저점 높이고 좋아요. 5 주선은 위로 쭉쭉 향하고 있으나 내려오는 20 주선과 딱 마주치게 되는 게 문제. 월봉은 여전히 5개월선 20개월선 모두 하향이라는 것도 문제. 잘 지켜보자. 



캬~ 끝으로 이 종목. 들락날락 나를 고생시키더니 와우 얼마나 멋지게 쫙 뻗어나가는가. 오홋 5일선 20일선 모두 위쪽으로 방향 턴. 5 주선도 위로 향하고 20 주선을 빵 뚫고 올라서는 멋진 주가. 5개월 선도 빵 뚫어버린 괜찮은 주가입니다. 하하 몇 번이고 따라 하리라.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 올라가면 매수! 오늘 복습 끝.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몰래주식투자 고르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