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May 25. 2020

남편몰래주식투자 고르게

오늘은 나의 잔고를 고르게 만드는 일을 했다. 한 종목당 기본적으로 50만 원 정도. 두 가지가 그에 훨씬 못 미치기에 매수를 했다. 





KT와 LG전자를 좀 더 매수하여 한 종목당 50만 원 정도를 맞춰놓았다. 그럼 이제 오늘의 계좌 잔고를 보면서 종목을 훑어봐야겠다. 매일 내가 하는 일. 쉼 없이 보고 또 보리라. 





987만 원이니 13만 원 정도의 손실 기록 중이다. 종목 별로 일봉 주봉 월봉 그림이나 보련다. 모두 50만 원 정도인데 삼성전자와 삼성화재만 100만 원어치구나. 총 8개 종목이라. 그래 여차하면 여기 더 사넣어 한 종목당 100만 원 정도씩은 해도 되겠다. 일단 오늘 그림을 보자. 




삼성화재. 아직 일봉상 5일선이 위에 있으므로 걱정 무. 장기적으로는 내려오고 있음에 유의하자. 그러나 그건 참고사항일 뿐 일봉은 여차하면 20일선 아래로 내려올 듯도 싶다. 조심조심 잘 지켜보자. 



현대차.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다. 그리고 오늘 작지만 양봉. 여기서 다시 튕겨 올라갈 것을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 어쨌든 5일선이 뚫고 내려오지 않았으므로 매수 유지. 



삼성전자. 일봉상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으므로 이것 역시 오늘 할 일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냥 주봉과 월봉을 구경한다. 그림이 이런 거구나. 




현대모비스. 5일선이 빵 위로 향하고 있다. 그러나 주봉도 월봉도 5일선이 아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다만 상승 시도 오케이. 내려가던 선들이 방향을 위로 틀기를 기대하자. 오래 걸리겠지만. 자꾸 그림을 익혀둘 필요는 있다. 





KT. 5일선이 아직 위에 있으므로 매수 유지. 20일선을 건들지 않고 잘 올라가고 있는데 주봉상 너무 무리하게 올라온 듯해서 조정이 있을까 걱정된다. 잘 지켜보도록 하자. 일봉상 5일선이 내려오면 가차 없이 매도하기다. 오케이. 




신한지주. 5일선이 아직 20일선 위에 있지만 전 고점을 뚫지 못하고 내려온 것이 마음에 걸린다. 전 저점을 건드리지 않고 다시 올라가 주면 좋을 텐데 내일 가격이 떨어진다면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올 가능성이 크다. 어떻게 될까. 예측할 필요 없다. 내일 3시 20분에 보고 실행하면 된다. 내려갔으면 매도. 위에 있으면 매수 유지. 



LG전자. 고점을 높여가고 저점도 높여가고 있는 모습. 그러나 주봉상 20 주선에 근접하여 그곳 충돌 시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궁금하다. 아직 5일선이 위에 있으므로 나의 오늘 할 일은 없음. 



SK이노베이션. 5일선이 쭉쭉 올라가는데 어떤 모양이 될까. 20 주선에 딱 부닥쳐서 어떤 일이 일어날까. 월봉도 5개월봉에 딱 부닥쳐있다. 이걸 뚫고 위로 향할까? 계속 지켜보기로 하자. 오늘은 별 할 일 없이 그저 수량을 고르게 한 것뿐이다. 매일 흐름을 지켜보는 것도 큰 일을 한 것이다. 음하하하.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몰래주식투자 시퍼러둥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