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May 28. 2020

남편몰래주식투자 평범

하하 오늘은 그냥 평범하다. 즉 아무 할 일이 없었다는 말이다. 탈락자도 새로 편입된 자도 없었다. 그러므로 계좌 잔고에 나온 순서대로 차트만 구경하면 된다. 집안 정리를 시작했다. 해도해도 일이 티가 나지도 않으면서 피곤하기는 무척 피곤하다. 좋아하는 일이 아니라 꼭 해야만 하는 일이라서인가보다. 그래도 시작했다는 게 중요하다. 부엌 씽크대의 서랍장을 다 쏟나내는 것부터 시작했다. 딱 한 칸을 정리했을 뿐인데 이렇게 밤이 깊었다. 난 참 살림에 재주가 없는 것 같다. 너무 피곤해서 그대로 잠을 자고 싶지만 오늘 할 일을 안할 수는 없으므로 술술 대충이라도 훑어보고 자기로 한다. 파이팅!




천만원이 나의 투자금액. 에고 코려라. 겨우 7천원의 수익이다. 어제보다 낮아졌다. 그러나 이런 수익내고 안내고는 중요하지 않다. 나의 원칙을 잘 지켜내느냐가 중요하다. 그래 손실을 보아도 좋아. 내가 정한 원칙을 지켜내는가? 그것으로 나의 잘하고 못함을 평가하리라. 




삼성화재. 주가가 5일선 20일선 아래로 푹 떨어졌다. 내일 오르지않으면 5일선이 20일선 뚫고 내려올 것 같은데. 에고. 살짝 뚫고 내려왔다 다시 올라가면 난 또 들락날락하며 손해를 봐야하는 걸까. 그래도 어쩌랴. 그게 나의 할 일인걸. 나의 과제. 원칙 지키기. 들락날락 골백번을 해봐라. 내가 안따라가나. 오케이. 그 정신상태면 되얐쓰! 짝짝짝




긴 음봉이 나와 기분은 안 좋지만 그래도 5일선 위에 있으니까. 괜찮아. 매수 유지. 걱정도 말고 고민도 말고 예측도 말자. 그냥 5일선이 뚫고 내려오면 난 기계가 되어 그냥 매도하면 된다. 그래.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 내려가면 매도할 뿐이어요~




잘 올라가더니 전 고점과 전전 고점을 뚫고 힘이 들었을까. 음봉출현. 그래도 5일선이 위로 향하고 있으므로 걱정 말자. 20주봉 근처에 가니까 조정중일게다. 잘 지켜보자. 




삼성전자 역시 전고점과 전전고점 빵 뚫고 길게 음봉. 하이고 어서어서 위로 쭉쭉빵빵 가거래이. 5일선이 위에 있으므로 오늘 할 일 무!




20주선과 5개월선에 부딪쳐서 조정 중이라고 생각하자.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는데 무어 걱정! 매수유지! 하! 그런데 20주면 바로바로 5개월 아닌가? 푸하하하 그러니까 20주선에 닿으면 5개월 선에 닿는 거지. 바보. 푸하하하



하. 언제까지 이렇게 횡보하려나. 20주선 5개월선 부닥쳐서 숨 고른다 생각하자. 5일선이 내려오기만 해봐. 그 즉시 뎅강 탈락이여. 




20주선 5개월선 가볍게 위로 돌파. 걱정할 것 없음. 아직 5일선이 위에 있으니까 매수유지! 



모양들이 어쩜 이렇게 비슷할까. 20주선 돌파하려 하고 있고 5개월선 돌파중이다.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으므로 매수유지!



신나게 올라갔으니 잠깐 쉬어주어야지. 20주선 위로 빵! 솟았고 그리고 5개월선도 가볍게 돌파. 쭉 긴 장대양봉을 기록하고 잠시 숨 고르는 중. 매수 유지! 오케이! 이제 무조건 잠을 자자. 하하 내일은 좀 더 재빨리 정리정돈을 해나갈 수 있을 거야. 봄맞이 대청소. 시작했노라. 음하하하


<사진:시애틀의사진잘찍는아이>

시애틀의 사진 잘 찍는 아이를 줄여서 시사잘아? 라고 해볼까? 시사잘아? <사진:시사잘아> 요게 나으려나? 그걸 영어로 해서 SSJA? <사진:SSJA> 하하 어느게 나을까? 생각해보자. 그러나 오늘은 너무 피곤하므로 어서 코 자고 내일 생각하자.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몰래주식투자 포스코편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