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시간 매매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단 3시 20분부터 3시 30분까지는 동시호가라 하여 매매 없이 모든 주문을 합쳐 3시 반에 일괄 처리되며 그날의 종가가 된다.
시간 외 종가 매매 장전 시간 외 종가: 장이 시작하기 전 7시 30분부터 8시 반 사이. 장후 시간 외 종가: 장이 끝난 뒤 3시 40분부터 4시 사이.
시간 외 단일가 매매 장 종료 이후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10분 단위로 거래를 모아 성사시킴.
오늘로 나의 종목 중 생존자는 딱 한 개. 모두 탈락했다.
LG전자만이 홀로 살아남았다. 나의 투자금액은 천만 원. 8만 원 정도의 손실 중이다.
LG전자. 5일선이 위에 있으므로 생존. 주봉은 멋지게 상승하고 있고 그리고 월봉의 5개월선 20개월 선도 서서히 방향을 턴하는게 보인다.
오늘 탈락한 종목이다.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아쉽지만 어쩌랴. 원칙을 지켜야 하는 걸. 난 그 훈련 중인 걸. 모든 감정을 없애고 난 기계가 된다.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주봉 월봉은 상관 않는다. 아무리 그쪽이 좋다 해도 내가 지키기로 한 원칙은 일봉 매매다.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왔다. 아주 살짝이지만 내려온 건 내려온 거다. 탈락!!!
삼성전자. 괜찮은 모습이라고 칭찬했는데 툭 떨어진 가격 때문인지 오늘 5일선이 20일 선을 뚫고 내려왔다. 그러면 난 어쩔 수 없다. 아무 생각 안 하는 나는 기계~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오면 매도할 뿐야요~ 그런데 두 개 똑같이 주문을 넣었는데 삼성전자는 이상하게 안 팔렸다. 그래서 장후 시간 외 종가에 넣었지만 또 안 팔린다. 우쒸. 다시 시간 외 단일가 매매에 오늘 종가로 넣는다. 계속 안 팔린다. 할 수 없이 5시 반쯤에 대폭 가격을 내려 주문을 넣자 드디어 체결된다. 그래서 종가 52,300원보다 낮은 52,100원이 매매가다. 자, 내일은 내일의 새 태양이 뜬다. 모든 생각은 내일하고 난 잠을 쿨쿨 잔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