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Mar 06. 2019

선물투자 드디어 매매타임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내려갔다. 

<2019년 3월 5일 화요일>

드디어 갭하락까지 하며 아주아주 확실하게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내려왔다. 그렇다면 내가 해야할 일이 있다. 매도!!! 나의 고민은 매도를 해놓고 다시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올라오기를 기다려서 매수만 하느냐! 아니면 매수 정리와 함께 매도로 들어가느냐이다. 그건 내일 아침에 생각해야겠다. 내일 새벽에 어디 가는데 그 와중에 제대로 할 수 있으려나. 그래도 꼭 해야지. 어떤 상황이 되건 드디어 원칙을 지킬 시간이 왔으니까. 내일 시초가 매매 동시호가에 주문을 내면 되니까 여유는 있다. 꼭 정신차려서 하자꾸나. 파이팅!!!

위에 것은 조금 크게 본 것이고 저점에서 부터 그림을 보면 이런 상황이다. 올라가던 추세가 완전히 꺾였다 할 수 있다. 그래도 이렇게 빠졌는데 이젠 올라갈 때가 되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이 자꾸 스멀스멀 올라오지만 노! 난 아무것도 몰라요 나의 원칙만 지킬 뿐. 5일선이 20일선 뚫고 내려가면 매도!!! 라는 것만 안답니다~ 다른 건 생각도 않으리. 파이팅!!!

주간 그림을 한 번 보고

월간 그림도 살짝 보아둔다. 본다고 달라질 것은 없다. 그냥 나는 나의 원칙만 지킬 뿐. 좀 소극적으로 매수를 내일 정리하고 다시 매수 기회를 노리느냐 아니면 매도를 따라가느냐. 그것을 내일 동시호가 시작 전에 결정내리도록 하고 그것이 선례가 되어 나의 원칙이 될지어닷. 또 파이팅!!!

작가의 이전글 선물투자 드디어 매매의 순간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